Sarah
주체사상에 대한 에세이 “주체"이라는 단어가 영어로 번역 될때, 대부분의 학자들 “self-reliance”으로 통역하지만 정확한 의미의 뉘앙스 조금 다르다. 1967년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자주, 자립, 자위의 혁명정신을 더욱 철저히 구현하자”이라는 건설에서 김일성이 “Establishing juche means, in a nutshell, being the master of revolution and reconstruction in one’s own country. This means holding fast to an independent position, rejecting dependence on others, using one’s own brains, believing in one’s own strength, displaying the revolutionary spirit of self-reliance, and thus solving one’s own problems for oneself on one’s own responsibility under all circumstances.”으로 “주체”이라는 말을 정의하였다. 북한로동당에서 주체 이념은 김일성의 창조적인 소비에트식 말크스-레닌주의의 통역으로 생각 되어 있고, 90년대의 기근과 반복되는 국가적 위기에 직면하여 정부의 무행동과 국제협력에 관한 거부감을 해명하는 것이다. 사상이 현실적으로 강요하든지의 문제에 상관없이는 복한의 역사내내 주체사상이 인민들을 성공하게 민족주의감을 시켰다. 북한 정치 제도의 지속된 생존과 유지를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사상의 적용은 아니고, 바로 적용의 환상이다. 김일성주의이라는 단어는 1970년대에 김저일이 처음으로 쓰이기 시작했다. “김일성주의”이라는 말을 복한국민에게 소개한 바로 후, 김정일이 “전사회의 김일성주의화” 운동을 시작하였다. 이 캠페인은 로동당안에 김정일의 상태를 올리기를 위한 일이였다. 또한, “주체" 대신에 “김일성주의"라고 부름으로, 김정일이 자기 아버지의 사상을 마우-스탈린-주의만큼 올리려고 한것 같았다. 그러나 실제로는 “김일성주의"과 “주체사상”중에 차이점은 거의 없다. 임재천이라는 정치 분석가의 말에 따라 “‘김일성주의 뜻은 바로 김일성의 생각이고, ‘주체사상'이라는말과 교체할 수 있다".
Oct 12, 2015 3:37 PM
Corrections · 1

주체사상에 대한 에세이

“주체"라는 단어가 영어로 번역 될때, 대부분의 학자들 “self-reliance”으로 통역하지만 정확한 의미의 뉘앙스 조금 다르다. 1967년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자주, 자립, 자위의 혁명정신을 더욱 철저히 구현하자”라는 설에서 김일성이 “Establishing juche means, in a nutshell, being the master of revolution and reconstruction in one’s own country. This means holding fast to an independent position, rejecting dependence on others, using one’s own brains, believing in one’s own strength, displaying the revolutionary spirit of self-reliance, and thus solving one’s own problems for oneself on one’s own responsibility under all circumstances.”으로 “주체”라는 말을 정의하였다. 북한동당에서 주체 이념은 김일성의 창조적인 소비에트식 말크스-레닌주의의 통역으로 생각 되어 있고, 90년대의 기근과 반복되는 국가적 위기에 직면하여 정부의 무행동과 국제협력에 관한 거부감을 해명하는 것이다. 사상이 현실적으로 강요하든지의 문제에 상관없이 한의 역사내 주체사상 인민들을 성공하게 민족주의감을 시켰다. 북한 정치 제도의 지속적인 생존과 유지를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사상의 적용은 아니고 이 아니라, 바로 적용의 환상이다.

김일성주의이라는 단어는 1970년대에 김정일이 처음으로 쓰이기 시작했다. “김일성주의”이라는 말을 북한국민에게 소개한 직후바로 후, 김정일 “전사회의 김일성주의화” 운동을 시작하였다. 이 캠페인은 노동당안 김정일의 상태를지위를 올리기 위한 일이였다. 또한, “주체" 대신에 “김일성주의"라고 부름으로, 김정일이 자기 아버지의 사상을 마우-스탈린-주의만큼 올리려고 한것 같았다. 그러나 실제로는 “김일성주의"과 “주체사상”중에 사이에 차이점은 거의 없다. 임재천이라는 정치 분석가의 말에 따르면 “‘김일성주의 뜻은 바로 김일성의 생각이고, ‘주체사상'이라는말과 교체할 수 있다".

 

한국어가 굉장히 능숙하네요!

사상이 현실적으로 강요하든지의 문제에 상관없이는 북한의 역사내내 주체사상이은 인민들을 성공하게 민족주의감을 시켰다. 이문장은

사상이 현실적으로 강요하는 문제와는 상관없이, 북한 역사 속의 주체사상이 인민들이 민족주의를 성공적으로 받아들이게 했다는 의미 인가요?

최고에요 :)

October 18,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