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milla
Checking answers Assignments on using 내가 보기에(는) + 그리고 무엇보다: 1) 가: 한국어를 혼자 하고 싶은데 이 책은 어떨까요? 나: 내가 보기에는 그 책은 혼자 공부하는 안 어울리는 것 같아. 문법 설명 없어 그리고 무엇보다 변역 없어. 2) 가: 직업을 선택할 때 뭐가 중요할까요? 나: 내가 보기에는 직업을 선택할 때 연봉 중요해. 그리고 무엇보다 근무조건 하고 적성 중요해. 3) 가: 인터넷으로 옷을 몇 벌 사고 싶은데 괜찮을까? 나: 내가 보기에는 인터넷으로 옷은 사면 괜찮을 것 같아. 그리고 무엇보다 편리할 것 같아. Assignments on using -고 나서 + -다가: 1) 숙제를 하고 나서 영화관을 가려고 했어요. 그런데 영화관을 가다가 선생님께 전화가 왔어요. 2) 자전거를 사고 나서 친구를 만나러 가다가 접촉 사고가 났어요. 3) 영화표를 예매하고 나서 극장으로 갔어요. 하지만 극장으로 가다가 넘어저서 다쳤어요. Thank you in advance ^^
Nov 24, 2015 6:40 PM
Corrections · 2
1

Checking answers

Assignments on using 내가 보기에(는) + 그리고 무엇보다:

1)
가: 한국어를 혼자 하고 싶은데 이 책은 어떨까요?
나: 내가 보기에는 그 책은 혼자 공부하는 안 어울리는 것 같아 .

( that's good but. i think. 안맞는것같아 or 안좋은것 같아 or 좋지않은것 같아 are better/ more fluent)

문법 설명 없어 그리고 무엇보다 변역 없어.

 

other e,g/

내가 보기에는 빨간색 옷보다 파란색 옷이 더 예뻐 그리고 무엇보다 더 싸 


2)
가: 직업을 선택할 때 뭐가 중요할까요?
나: 내가 보기에는 직업을 선택할 때 연봉 중요해. 그리고 무엇보다 근무조건 하고(or과) 적성 (적성에 맞는지가) 중요해.

3)
가: 인터넷으로 옷을 몇 벌 사고 싶은데 괜찮을까?
나: 내가 보기에는 인터넷으로 옷은 사면 괜찮을 것 같아. 그리고 무엇보다 편리할 것 같아.


Assignments on using -고 나서 + -다가: perfect!

1) 숙제를 하고 나서 영화관을 가려고 했어요. 그런데 영화관을 가다가 선생님께 전화가 왔어요.

2) 자전거를 사고 나서 친구를 만나러 가다가 접촉 사고가 났어요.

3) 영화표를 예매하고 나서 극장으로 갔어요. 하지만 극장으로 가다가 넘어저서 다쳤어요.

November 24,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