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천
제가 좋아하지 않은 꿈이 오늘 아침에 일어난 후에 제가 매우 피곤하고 실의에 빠진다! 왜냐하면 제가 싢은 꿈이 꾸었어요! 꿈 속에서 제가 고등학교 학생이에요,이 학교는 굉장히 훌륭한 학교예요. 이 시간에 바로 음악회가 열리고 있어요,선생님이랑 학생들이 모두 굉장히 기대해요. 모든 가수 중에서 한 아이돌 그룹이 인기가 아주 높다.저도 그 그룹을 몹시 좋아하고 기대해요,그들이 우리 학교에 올 수 있기가 친짜 감사해요. 어랜동안 기다리고 마침내 그들의 순서 차례가 돌아오다!전 몹시 흥분해서 그들이 공연 시작하지 전에 화장실에 얼른 갔다 올거예요. 전 화장실에 나간 후에,공연장에 빨리 돌아가고 싶은데,제가 어떻게든 저기 가지 않아요! 드디어 전 공연장에 돌아갔어요…… 근데 친구들이 나에게 왜 이렇게 늦게 들어와,그들의 공연 벌써 끝냈다고 해요. 꿈 속에서 제가 마음에 몹시 슬퍼서 죽겠어요! 사실은 저는 원내 친구랑 한국에 여행계획을 세웠어요,우리 한국에 여행할 때에 좋아한 가수의 공연이 있어서 매우 기대해요. 그런데 월요일에 전 사장님께 휴가 신청하는데 거절당했다! 그래서 한국에 갈 수 없어요! 실망한 마음으로 잠이 들어서 이 꿈이 꾸었어구나!
Nov 27, 2015 6:52 AM
Corrections · 1

오늘 아침에 일어난 후에 제가(저는) 매우 피곤하고 실의에 빠진다!(빠졌어요!) 왜냐하면 제가 싢은(싫어하는) 꿈이(꿈을) 꾸었어요!
꿈 속에서 제가(저는) 고등학교 학생이에요, 이 학교는 굉장히 훌륭한 학교예요.
이 시간에 바로 음악회가 열리고 있어요,선생님이랑 학생들이 모두 굉장히 기대해요.
모든 가수 중에서 한 아이돌 그룹이 인기가 아주 높다. 저도 그 그룹을 몹시 좋아하고 기대해요, 그들이 우리 학교에 올 수 있기가(있어서) 친짜(진짜 or 정말) 감사해요.
어랜동안(오랫동안) 기다리고 마침내 그들의 순서 차례가 돌아오다! 전 몹시 흥분해서 그들이 공연 시작하지(시작하기) 전에 화장실에 얼른 갔다 올거예요.(왔어요)
전 화장실에(화장실에서) 나간 후에, 공연장에 빨리 돌아가고 싶은데, 「제가 어떻게든 저기 가지 않아요! 」(....?)
드디어 전 공연장에 돌아갔어요……
근데 친구들이 나에게 왜 이렇게 늦게 들어와,(왔냐며,) 그들의 공연(공연은) 벌써 끝냈다고 해요.
꿈 속에서 제가(저는) 마음에(마음이) 몹시 슬퍼서 죽겠어요!

사실은 저는 원내 친구랑 한국에 여행계획을 세웠어요, 우리 한국에 여행할 때에 좋아한 가수의 공연이 있어서 매우 기대해요.
그런데 월요일에 전 사장님께 휴가 신청하는데(했는데) 거절당했다!
그래서 한국에 갈 수 없어요!
실망한 마음으로 잠이 들어서 이 꿈이(꿈을) 꾸었어구나!(꾸었구나!)

 

 

*study 제가/저는

November 27,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