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Resolved questions
문장 연결 연습

긴 문장 쓸 때 연결부분을 더 자연스럽게 쓰고자 하니 아래와 같은 연습을 했습니다.
더 자연스럽게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퇴근후->저녁준비->가족과 식사->여유 있게 테레비전 보고->자다

퇴근 후 바로 집에 가서 저녁 준비하고 가족과 식사한 다음에 여유 있게 텔레비전 보다가 자던 게 내 2년 전에 일상이었습니다.

For learning: Korean
Base language: Korean
Category: Language

Share:

0 comments

    Please enter between 2 and 2000 characters.

     

    Answers

    Sort by:

     

    Best Answer - Chosen by the Asker
    (무엇이 무엇이었다)
    퇴근 후에 바로 집에 가서 저녁을 준비하고 가족과 식사를 한 다음에 여유있게 텔레비전을 보다가 잠을 자던 게(것이), 저의 2년 전의 일상이었습니다.

    (무엇은 무엇이었다.)
    저의 2년 전의 일상은 퇴근 후에 바로 집에 가서 저녁을 준비하고 가족과 식사를 한 다음에 여유있게 텔레비전을 보다가 잠을 자던 것이었습니다.

    Well I think it's perfect. But 자는 것이 or 자는 게 is better than 자던 게. But 자던 게 is not wrong. Every Korean can understand what you are saying.

    퇴근 후 바로 집에 가서 저녁 준비를 하고 가족과 식사를 한 후 여유 있게 텔레비전을 보다가 잠이 드는 것이 2년 전의 저의 일상이었습니다.

    Submit your answer


    Please enter between 2 and 2000 characters.

    If you copy this answer from another italki answer page, please state the URL of where you got your answer fr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