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Resolved questions
친구가 "발음이 유치원생처럼 말해요"라고 했어요, 좀 슬퍼요,저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요.

친구가 "발음이 유치원생처럼 말해요"라고 했어요, 좀 슬퍼요,저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요.

For learning: Korean
Base language: Korean
Category: Language

Share:

2 comments

    Please enter between 2 and 2000 characters.

     

    Answers

    Sort by:

     

    Best Answer - Chosen by the Asker
    제가 볼 때는, cherish天空之城의 발음은 거의 정확합니다. 다만 목소리에 힘이 없을 뿐입니다.

    '발음이 유치원생 같다'는 말은 마치 책을 읽는 것과 같은 억양이라는 뜻일 것입니다. 평상시에 대화를 하는 억양과 책을 읽는 억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억양은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 물론, 한국의 표준어는 서울말의 억양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한국인도 자신이 자라 온 환경과 지역에 따라 억양이 확 달라집니다. 특히, 경상도와 전라도 지역의 사람들은 그 억양이 매우 특이하기 때문에, 말을 듣는 순간, 그 사람이 어느 지방의 사람인지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한국 드라마나 영화의 주인공 말투와 억양을 흉내 내 보세요. 가능하다면, 지방 사투리 말고, 서울 억양을 따라 하세요.

    그런데, 친구분이 한국인이에요? 유치원생 말투라... 흠... 제 딸이 유치원 다닐 때의 말투가 생각나네요. 앞니가 4개나 빠져서, 무슨 말을 하는 지 못 알아 들을 정도였어요. 발음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ㅎ

    you have to talk to natives a lot and keep correcting your pronounciations. wish your korean get better

    Submit your answer


    Please enter between 2 and 2000 characters.

    If you copy this answer from another italki answer page, please state the URL of where you got your answer fr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