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사용한 것인지/사용한 것인지 여부.. 사용한 것인지/사용한 것인지 여부.. 해당부품을 사용한 것인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해당부품을 사용한 것인지 여부 확인하고자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것인지"와 "여부"는 같은 역할(의문)인데 그중에 하나만 사용해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Nov 28, 2013 3:16 AM
Answers · 5
1
하나만 사용해도 됩니다.:) 해당 부품을 사용한 것인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 해당 부품을 사용한 것인지 아닌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 해당 부품을 사용한 것인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여부 = 그런지 그렇지 않은지) \^o^/
November 28, 2013
1
해당부품을 사용한 것인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해당부품을 사용한 것인지 여부 확인하고자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것인지"와 "여부"는 같은 역할(의문)인데 그중에 하나만 사용해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네, 물론, 됩니다. 하지만, '여부(與否)'를 사용하여, 문장의 의미를 더 강조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품을 사용한 것인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해당 부품을 사용했는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 "무엇-을 확인하다" 해당 부품을 사용한 것인지(의) (그) 여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해당 부품을 사용했는지(의) (그) 여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 위의 문장들은 명사절인 '해당 부품을 사용한 것인지'와 명사 '여부'가 의미적으로 동격인 문장입니다. 조사 (의)는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부품의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더 간략하게, 명사절을 그냥 명사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November 28, 2013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