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jave
감기에 걸릴 수 있다, 감기에 걸릴 것이 가능하다, 등 1) 다음 문장들의 의미가 거의 같나요? 여러분은 더운 날씨에도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여러분은 더운 날씨에도 감기에 걸릴 것이 가능해요. 여러분은 더운 날씨에도 감기에 걸릴지도 모르겠어요. 2) 저는 친구와도 이야기할 때 단어 '여러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사실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감사합니다!
Apr 15, 2014 3:02 AM
Answers · 1
1
1) 다음 문장들의 의미가 거의 같나요? 여러분은 더운 날씨에도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여러분은 더운 날씨에도 감기에 걸릴 것이 가능해요. 여러분은 더운 날씨에도 감기에 걸릴지도 모르겠어요. Correction: A) 더운 날씨에도 여러분이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B) 더운 날씨에도 여러분이 감기에 걸리는 것이 가능해요. (Not natural expresson) C) 더운 날씨(이)지만 여러분이 감기에 걸릴지도 몰라요. - 수정된 위의 세 문장은 의미가 거의 비슷합니다. 2) 저는 친구와도 이야기할 때 단어 '여러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사실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 아니요. 일반적으로 친구들과 이야기를 할 때는, '여러분'이라는 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냥 '얘들아'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매우 드물게, 공식적인 자리나 모임에서는 '여러분'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April 15, 2014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