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jave
거의 십년 동안 vs. 거의 십년 가까이 다음 표현들은 의미가 같나요? 이들은 부사이죠? 거의 십년 동안 거의 십년 가까이 감사합니다!
Sep 20, 2014 5:47 AM
Answers · 3
2
(시간명사) + 동안 에서 동안은 "어느 한때에서 다른 한때까지 시간의 길이"를 의미하는 명사입니다. (시간명사) + 가까이 에서 가까이는 "일정한 때를 기준으로 그때에 약간 못 미치는 상태로"를 의미하는 부사입니다. 가까이를 사용할 때는 이미 추측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거의를 쓰지 않습니다. 거의 십년 동안 = 십년 가까운 기간 그녀는 이곳에 거의 십년 동안(을) 살았다. = 그녀는 이곳에 십년 가까운 기간을 살았다. = 그녀는 이곳에 십년 가까이 살았다. She lived here for almost 10 years.
September 20, 2014
1
일상적으로는 두가지 표현 모두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한국인끼리도 두가지 표현 모두 사용하고 있고 같은 의미입니다
September 21, 2014
The adverbs 거의 and 가까이 have almost the same in meaning when used in talking about a period of time. In addition, the adverb 가까이 is often used as a noun, meaning either "가까운 곳(or 근처)" or "가까운 때/동안". "거의 십년에 가까운 동안/기간" "거의 십년 가까이" (hence, this is a noun phrase, noun + noun) Thus, The phrases "거의 십년 가까이-를" and "거의 십년 동안-을" have the same in meaning.
September 20, 2014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