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jave
'보니'라는 단어의 의미를 설명해 주세요. '보니'의 의미를 이해 안돼요. 의미는 가끔 영어 'since'나 '면서'나 '때'라는 단어와 같아요? 많이 다른 의미가 있나요? 그가 늦게 돌아와 보니 아내는 뿔이 나서 문간에 서 있었다. 내가 도착해 보니 파티가 한창이었다. 지갑을 보니 빈탕이었다. 감사합니다!
Nov 23, 2014 8:28 AM
Answers · 1
2
-니: 1. 앞말이 뒷말의 원인이나 근거, 전제 따위가 됨을 나타내는 연결 어미. means "because, since" similar to "어서" 2. 어떤 사실을 먼저 진술하고 이와 관련된 다른 사실을 이어서 설명할 때 쓰는 연결 어미."when, and" similar to "때" 그가 늦게 돌아와 보니 아내는 뿔이 나서 문간에 서 있었다. = 그가 늦게 돌아와 보았을 때 아내는 뿔이 나서 문간에 서 있었다. 돌아와 보다 "return and see" = "return" 그가 늦게 돌아와 보니 = 그가 늦게 돌아왔을 때 means "when he returned late" 내가 도착해 보니 파티가 한창이었다. = 내가 도착했을 때 파티가 한창이었다. 내가 도착해 보니 = 내가 도착해 보았을 때 means "when I arrived" 지갑을 보니 빈탕이었다. = 지갑을 보았을 때 빈탕이었다. 지갑을 보니 = 지갑을 보았을 때 means "when I/he/she saw wallet"
November 23, 2014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