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nda C
what does it mean by "재주가 메주라서" ? hey, guys. I reallly want to know what does it mean by "재주가 메주라서" ? 이게 무슨뜻이에요? 오래동안 궁금했어요 ㅠㅅㅠ 그리고, 아래와 같이 몇개 사회현상에 대해 좀 알고 싶습니다. "통장 정리"의 과정 알려 주세요. 그냥 내역 프린트하는 거 아니지요? "이사철" 이란 언제에요? 이렇게 일컫은 이유가 가르쳐 주시겠어요? "분양신청" 그냥 집 사는 거 아니에요? 돈만 있으면 되지 않아요? 왜 신청을 해요? 마지막으로... 초조해요/초조해 해요 >>> 차이 있어요? 감사합니다!!!
Dec 15, 2014 8:46 PM
Answers · 2
보통 못생기거나 볼품없는것을 비유해서 메주라고 해요. 메주는 된장을 만드는 재료예요. 그래서 재주가 메주다 라는 말은 재주가 형편없다는 말이에요. 통장 정리는 은행에 가서 통장에서 거래한 내역을 정리하는 거예요. 예를들어 출금 3만원, 입금 5만원 등등... 내역을 프린트하는게 아니고 통장에 거래기록이 찍혀서(인쇄되어서) 나와요. 이사철은 이사하기 좋은 시기라는 뜻이에요.이사철은 보통 봄, 가을인데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추워서 봄과 겨울에 이사하는게 수월하기 때문에 봄과 가을을 이사철이라고 해요. 분양신청은 집을 사는의미도 맞지만 보통 집을 사고판다 할때는 사람과 사람이 서로 거래를 하는거고, 분양신청은 사람이 (건설,아파트)회사에게 집을 사고싶다고 신청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 초조해요 라는건 예를들어 나는 초조해요. 할때 쓰고 초조해해요 는 그는 (지금) 초조해해요. 할때 써요. 나는 초조해해요 라는말은 쓰지 않아요~^^ 공부 열심히 하세요 파이팅!
December 15, 2014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