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nda C
Why do korean people have to do 통장 정리? (이새벽씨는 많은 질문을 대답해 주셨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그중에서 [통장 정리]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습니다.) 통장 정리는 통장에 거래기록을 찍히는 사실은 알게 되었어요. 근데 왜 꼭 정리해야 되는 거에요? 소비할 때 이미 이 거래금맥을 알고 있잖아요? 내역 찍히는 이유는 뭐에요? 찍히지 안으면 무슨 나쁜 결과라도 생길까요? 인터넷에서 많이 검색해 봤는데 한국에서는 다 카드와 통장 두 까지를 동시에 사용하시는 거 같네요. 근데 중국에서 다들 카드만 사용하는데요. 중국에서 통장은 일반적으로 적금(1/3/5년 정기 예금)할 때만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한국분들은 통장을 사용하는 습관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했어요. 귀찮겠지만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Dec 23, 2014 6:24 AM
Answers · 2
1
한국에는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통장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뱅킹으로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지만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통장정리를 해야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rom http://tip.daum.net/question/74575878/74575988?q=%ED%86%B5%EC%9E%A5%EC%A0%95%EB%A6%AC 통장정리를 주기적으로 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통장정리를 자주 해야 돈의 쓰임을 파악할 수 있어 옳바른 돈관리에 도움이 되고 또한 잘못된 거래가 있다면 발견이 쉽고 빨리 발견해야 해결이 쉽습니다. 통장정리를 한다고 직접적으로 혜택을 얻는 것은 아니지만 심리적으로 자금관리에 대한 각성이 생기면서 전반적인 자금에 대한 인식이 재고되어 향후 돈을 쓰거나 사용함에 있어 간접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December 23, 2014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