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jave
최근의 과거, 먼 과거, 저절로 과거 1) 표현 'recent past'과 'distant past'을 어떻게 말할 수 있나요? 다음 문장들은 말이 되나요? 아니면 더 좋은 표현이 있어요? 어제 최근의 과거예요. 100년 전에는 먼 과거예요. 2) 단어 '과거'를 저절로 사용하면 특정한 시간이 없는 것 같아요. 맞아요? 그는 과거에 책을 읽었어요. (어제, 지난 주, 지난 년, 20년 전 - 모르겠다) 감사합니다!
Jan 26, 2015 3:02 AM
Answers · 2
1
1) 표현 'recent past'과 'distant past'을 어떻게 말할 수 있나요? 다음 문장들은 말이 되나요? 아니면 더 좋은 표현이 있어요? 어제 최근의 과거예요. 100년 전에는 먼 과거예요. 한국어로 답해도 된다면 한국어로 답할께요!(but if you want English I'm gonna try but.. you know it will be hard for me to answer about Korean) 먼 과거와 가까운 과거는 사용하는 자가 느끼기에 달려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어제는 보통의 사람들에게 먼과거는 아니고 가까운 과거이기에 어제는 가까운 과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0년 전도 보통의 사람들에게는 먼 과거라고 할 수 있죠. 표현을 좀 다듬어 드린다면 어제 최근의 과거에요 - 어제는 가까운 과거에요.(하지만 어제가 가까운 과거라고 하는 것 자체가 한국어 사용자로서 조금 어색하네요. 실제로 이런 표현은 거의 안쓰는거 같습니다 어제는 그냥 과거입니다.) 100년전에는 먼 과거에요- 100년전은 먼 과거입니다. 이런 표현은 자주 쓰는거 같네요. 1000년전은 정말 먼 과거입니다. 이런식으로요 . 2) 단어 '과거'를 저절로 사용하면 특정한 시간이 없는 것 같아요. 맞아요? 그는 과거에 책을 읽었어요. (어제, 지난 주, 지난 년, 20년 전 - 모르겠다) 네 맞습니다. 과거에 책을 읽었어요라는 표현자체에 이미 옛날에 한것들이라는 표현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냥 과거에 책을 읽었다는 표현은 두가지로 나눌 수 있었는데 자기가 과거에 책을 읽었는데 그게 언제인지 정확하게 모르거나 말을 안해줄때 입니다. 즉 1년 전쯤에 책을 읽었는데 기억이 안나서 내가 과거에 그 책을 읽었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내가 옛날에 그 책을 읽었다고 하는게 조금더 자연스럽습니다. 또 두번째는 내가 과거에 책을 읽었다. 라는 표현은 자기가 과거에 책을 좀 많이 읽었거나 잘 읽었다 이런식으로 자기를 자랑할 때 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어렵지요? 이해가 안가는게 있으면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anuary 28, 2015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