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by
취직하다, 일자리를 구하다/찾다 학생: 선생님 덕분에 한국 여행사에 취직했어요. 선생님: 그래요? 축하해요. 앞으로 어려움을 격으면 연락하세요. ------------------------------------ 가: 여동생은 졸업 후에 일자리 구한 지 거의 1년 되었는데 못 찾았어요. 나: 걱정하 지말아요. 요즘 일찾기 너무 힘들찮아요. 내년에 꼭 취직한다고 믿어요. 번역 연습중이에요ㅛ. 더 자연스럽게 고쳐 주십시오
Apr 19, 2015 4:23 AM
Answers · 2
It is very good! 선생님 덕분에 한국 여행사에 취직했어요. 그래요? 축하해요. 앞으로 어려운 일을 겪으면 연락하세요. ('어려운 일을 겪으면' 보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이란 말을 더 자주 씁니다. '겪다'라는 말은 평소 쓰기엔 좀 무겁게 느껴져요) 여동생이 졸업하고서 일자리를 구하기 시작한 뒤로 1년이 되었는데 못 찾았어요. ('~한지'는 부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한지'는 '일자리를 구했는지 모르겠다'처럼 추측하는 느낌이에요. 이건 제 짐작이니까 나중에 다시 찾아보세요!) 걱정하지 말아요. 요즘 일자리 찾는 게 너무 힘들잖아요. 내년에는 꼭 취직할 거라 믿어요.
April 19, 2015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