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jave
저의 문장들을 살펴봐 주세요. 다음 문장들에서 실수가 있으면 수정해 주세요. 1) 똑똑해 보이고 싶어서 대답을 아는 척했어요. 2) 그 영화는 보러 갈 만할까요? 3) 그가 텔레비전을 보는 게 끝낼 때까지 심각한 대화를 하기 시작하고 싶지 않아요. 감사합니다!
Apr 20, 2015 11:05 AM
Answers · 4
1
1) 똑똑해 보이고 싶어서 대답을 아는 척했어요. '대답을' 은 생략 가능합니다. 2) 그 영화는 보러 갈 만할까요? 3) 그가 텔레비전을 보는 게 끝낼 때까지 심각한 대화를 하기 시작하고 싶지 않아요. 그가 텔레비전을 다 볼 때까지 심각한 대화를 시작하고 싶지 않아요. I don't want to start serious conversation until he finishes watching TV.
April 20, 2015
승비님.."돼요"가 맞아요.
April 21, 2015
똑똑해보이고싶어서 대답을 할 때 아는척을 했어요 (대답이라는 말을 쓰고싶으시면 대답을 할 때, 라고 하시면 되요) 그 영화 보러 갈 만 한가요?or 갈 만 해? 그는 텔레비전이 끝날때까지는 심각한 대화를 하고싶지 않아했어요.(하고싶지 않았어요< 이것도 맞지만, 남을 이야기할때는 ~~ 했어요 가 맞아요) Sorry for explain in korean, You seems always studying hard! 공부 열심히 하는 모습 보기 좋답니다 ㅎㅎ 화이팅 ><
April 20, 2015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