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jave
찾아가다, 방문하다... 처음으로/정기적으로 동사 '찾아가다'는 처음으로 간다는 뜻이에요? 동사 '찾다' 때문이에요? 1) 우선 파리에 도착할 때 에펠탑을 찾아가고 싶어요. 아니면 정기적으로 하면 사용할 수 있나요? 2) 한 달에 적어도 한번에 할머니를 찾아가 봐요. 대신에 동사 '방문하다'를 사용해야 돼요? 3) 한 달에 적어도 한번에 할머니를 방문해 봐요. 감사합니다!
Nov 25, 2015 10:02 PM
Answers · 2
1
동사 '찾아가다'는 처음으로 간다는 뜻이에요? 동사 '찾다' 때문이에요? --> 반드시 찾아가다가 처음으로 간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볼일을 보거나 특정한 사람을 만나기 위해 그와 관련된 곳으로 가다" 라는 의미로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1) 어머니는 선생님을 찾아가 아이에 대한 상담을 했다. 예2) 물품 보관소에서 가방을 찾아가다. 1) 우선 파리에 도착할 때 에펠탑을 찾아가고 싶어요. 아니면 정기적으로 하면 사용할 수 있나요? --> 네 정기적으로 파리의 에펠탑을 찾아가더라도 사용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더 자연스러운 표현은 "파리에 갈때마다 에펠탑에 가보고 싶어요" If you want to go there whenever you go there. "파리에 가면 에펠탑에 가곤 해요" If you go there when you used to go. 2) 한 달에 적어도 한번에 할머니를 찾아가 봐요. 대신에 동사 '방문하다'를 사용해야 돼요? --> 네. "한 달에 적어도 한번은 할머니를 찾아가뵈요" 3) 한 달에 적어도 한번에 할머니를 방문해 봐요. --> "한 달에 적어도 한번은 할머니댁을 방문해요" 찾아가뵙는 것은 주로 사람에게 사용되고, 방문하는 것은 지역이나 위치 집을 지칭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November 26, 2015
like 지영 said, both can be used when it comes with the first time visit and also in regular situation.^^^
November 26, 2015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