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수업전에 다음 수업 내용을 예습하려고해요. 아침에 대학구내에서 조깅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내일 아침에 회의해야돼서 아침일찍 일어나야 돼요. 숙제를 하다가 이메일을 확인했어요. 회사를 구만둬서 사업하고 싶어요. 어제 저녁에 늦게 자서 지금 정말 졸려요. 친구가 결혼하는것 을 듣고 깜짝 놀랐어요. 눈을 떠서 엄마 얼글을 봤어요. 내일 아침 육시에 알람 시계를 맞춰도 돼요? 저는 미국으로 떠났어요. / 홍콩을 떠났어요. 혼자 사서 혼자로 빨래해야 돼요. 제 기숙사 엘리베이터가 자주 고장나요. 저는 별로 간식을 안 먹어요. 제 고양이가 장문에서 뛰어내렸어요. 제 고양이가 아래로 뛰어내렸어요. A: 서점은 어디에 있어요? B: 서점은 약국 건너편에 있어요. 주유소에 자동차에 기름을 넣어요. LA에 자주 차가 밀려요. 그런데 코로나 덕분에 이제는 이전 보다 차가 안 밀려요. 이 노래를 들을 때 고향을 생각나요. 고등학교 때 자주 성적을 고민했어요. 좋은 한식집을 추천해주세요. 저는 룸메이트한테 좋은 식당을 추천해달라고 했어요. 어제 룸메이트가 추천한 식당에 갔어요. 아주 맛있었어요. 저는 향수를 안 뿌려요. 그 신발을 마음에 안 들어요. 제 친구가 와서 공항에 마중나가야 돼요. 미술 전시회에 가려고 해요. 저는 놀이기구를 타는걸 싫어해요. 고등학교 때 할일이 많았어요. 방탄소년단이 LA에서 콘서트를 공연해서 정말 신나요. 저는 대학에서 언어 동아리를 참가하고 싶어요. 저는 숙제를 다 했으니까 시간이 나요. 콘서트 표가 다 팔렸어요.
Oct 5, 2021 2:16 AM
Corrections · 2
수업 전에 다음 수업 내용을 예습하려고 해요. 아침에 대학 구내에서 조깅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내일 아침에 회의해야 돼서 아침 일찍 일어나야 돼요. 숙제를 하다가 이메일을 확인했어요. 회사를 그만두고 사업하고 싶어요. 어제 저녁에 늦게 자서 지금 정말 졸려요. 친구가 결혼한다는 것(or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어요. 눈을 떠서 (or 뜨고—depending on context) 엄마 얼굴을 봤어요. 내일 아침 여섯 시로 알람 시계를 맞춰도 돼요? 저는 미국으로 떠났어요. / 홍콩을 떠났어요. 혼자 살아서 혼자서 빨래해야 돼요. 제 기숙사 엘리베이터가 자주 고장나요. 저는 별로 간식을 안 먹어요. 제 고양이가 창문에서 뛰어내렸어요. 제 고양이가 아래로 뛰어내렸어요. A: 서점은 어디에 있어요? B: 서점은 약국 건너편에 있어요. 주유소에서 자동차에 기름을 넣어요. LA에서는 자주 차가 밀려요. 그런데 코로나 덕분에 이제는 이전보다 차가 안 밀려요. 이 노래를 들을 때 고향이 생각나요. (생각나다 to come to one’s mind, 생각하다 to think about/of) 고등학교 때 자주 성적을 고민했어요. 좋은 한식집을 추천해 주세요. 저는 룸메이트한테 좋은 식당을 추천해 달라고 했어요. 어제 룸메이트가 추천한 식당에 갔어요. 아주 맛있었어요. 저는 향수를 안 뿌려요. 그 신발은 마음에 안 들어요. 제 친구가 와서 공항에 마중 나가야 돼요. 미술 전시회에 가려고 해요. 저는 놀이기구를 타는 걸 싫어해요. 고등학교 때 할 일이 많았어요. 방탄소년단이 LA에서 콘서트를 해서 정말 신나요. 저는 대학에서 언어 동아리에 참가하고 (or 들고) 싶어요. 저는 숙제를 다 했으니까 (or 해서—depending on context) 시간이 나요. 콘서트 표가 다 팔렸어요.
October 8, 2021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