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혜
제가 한 일 중 가장 용감한 일은 외국에서 혼자 산다고 생각해요. 외국에서 혼자 사는 것이 정말 용감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칭찬받을 만한 다른 일을 한 것은 생각나지 않아서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들과 낯선 사람들과 나의 경험을 공유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성이 외국에서 혼자 다니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했기 때문에 경탄합니다. 낯선 곳에서 혼자 사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지만, 재미있기도 해요! 저는 종종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음식과 경험을 시도하기 위해 제 자신을 편안한 곳에서 밀어내야 하기 때문에 혼자 있는 동안 제 자신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Jan 28, 2022 10:36 AM
Corrections · 1
Invitee
1
제가 한 일 중 가장 용감한 일은 외국에서 혼자 살았던 일이에요. 외국에서 혼자 사는 것이 정말 용감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칭찬받을 만한 다른 일을 한 것이 생각나지 않아서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들과 낯선 사람들과 나의 경험을 공유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성이 외국에서 혼자 다니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하며/생각하기 때문에 경탄합니다.(1. ‘감탄합니다’가 더 자연스러워요.) 낯선 곳에서 혼자 사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재미있기도 해요! 저는 종종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음식과 경험을 시도하기 위해 제 자신을 편안한 곳에서 밀어내야 했고 그것을 통해(2. 또는 했지만) 혼자 있는 동안 제 자신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1. 경탄하다 라는 동사는 일상적으로 말하기에 쓰는 동사는 아니에요. 그래서 감탄하다 라는 동사를 쓰는 것이 더 자연스러워요. 2. ‘밀어내야 했고 그것을 통해’와 ‘했지만’은 말의 느낌과 뜻이 조금 달라요. 둘 중 생각하신 뜻과 맞는 말로 쓰시면 될 것 같아요.
January 28, 2022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