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muneomi
저는 티비 시리즈와 티비 드라마의 차이점을 말할 수 없어서 제 좋아하는 한국 티비 프로그램은 얘기할까요. 1번째 프로그램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건 "Triplets"가족보터 지금까지 봐요. 제 이유는 그냥 재미있고 육아에 대해 많은 거는 배워요 (저는 아직 결혼하지 않아 ㅋㅋㅋ). 그 프로그램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족은 도경완 가족이에요. 2번째 "신서유기" 제가 말없이도 모든 다 이해할 수 있어요 ㅎㅎ. 이 프로그램은 진짜 웃기네요 ㅋ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멤버는 이수근이에요. 그리고 3번째 제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는 "이번생은 처음이라"예요. 그 이유는 저는 따뜻한 드라마를 너무 좋아해서 이 드라마는 항상 제 '넘버원' 드라마예요.
Jan 13, 2022 2:28 AM
Corrections · 7
Invitee
1
저는 티비 시리즈와 티비 드라마의 차이점을 말할 수 없어서 제 좋아하는 한국 티비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할게요. 첫 번째 프로그램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예요. 이건 "Triplets"가족이 나올 때부터 지금까지 보고 있어요. 그 이유는 그냥 재미있고 육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는 아직 결혼하지 않았어요. ㅋㅋㅋ). 그 프로그램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족은 도경완 가족이에요. 두 번째는 "신서유기"예요. 저는 자막이 없이도 모든 말을 다 이해할 수 있어요. ㅎㅎ 이 프로그램은 진짜 웃겨요. ㅋ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멤버는 이수근이에요. 그리고 세 번째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는 "이번생은 처음이라"예요. 그 이유는 저는 따뜻한 드라마를 너무 좋아해서 이 드라마는 항상 제 '넘버원' 드라마예요.
January 13, 2022
1
저는 예능과 티비 드라마의 차이점을 말할 수 없어서 제 좋아하는 한국 티비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할 거예요. 첫 번째 프로그램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건 "Triplets"가족부터 지금까지 보고 있어요. 그 이유는 그냥 재미있고 육아에 대해 많은 거를 배울 수 있어요. (저는 아직 결혼하지 않았어요 ㅋㅋㅋ). 그 프로그램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족은 도경완 가족이에요. 두 번째 "신서유기" 제가 자막 없이도 (without subtitles?) 다 이해할 수 있어요 ㅎㅎ. 이 프로그램은 진짜 웃겨요ㅋ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멤버는 이수근이에요. 그리고 세 번째 제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는 "이번생은 처음이라"예요. 그 이유는 저는 따뜻한 드라마를 너무 좋아해서 이 드라마는 항상 제 '넘버원' 드라마예요.
Korean ppl usually say 예능 for entertaining TV shows. ( such as 슈퍼맨이 돌아왔다 and 신서유기 ) TV shows ( actor/actress ) are called, 드라마 (Drama) One tip for ya :) You can say : 최애 드라마 instead of 넘버원 드라마. 최애 means the most favourite. But it’s a slang, so you better not use it in a formal situation.
January 13, 2022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