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Y777
"그러다"에 관한 궁금함 , 혹시 시간이 있는 분이 계시면 좀 가르쳐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 한국어 능력 시험 문제를 푸는 중이에요. 그런데 궁금한 건 있어요. 아래 내용은 지금 읽는 한국어 능력 시험 문제 내용 중 나온 내용이에요. .............. 다음을 순서대로 맞게 배열한 것을 고르십시오. (가)그래서 형제는 그 로봇을 강에 던져 버렸다. (나)어느 날 사이좋은 형제가 함께 놀다가 멋진 로봇을 하나 주웠다. (다)그러다 문득 로봇 때문에 좋았던 사이가 나빠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처음에는 그 로봇을 가지고 함께 놀던 형제가 점점 자기 혼자 로봇을 갖고 놀겠다며 싸우기 시작했다. 1 (나)-(가)-(라)-(다) 2 (나)-(라)-(다)-(가) 3 (라)-(가)-(나)-(다) 4 (라)-(나)-(다)-(가) ................ 지금 궁금한 건 "(다)그러다 문득 로봇 때문에 좋았던 사이가 나빠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의 "그러다"부분은 어떤 의미예요? "그러다"부분은 어떤 의미인지 좀 가르쳐주시겠어요? 그냥 한국어로 설명해주시는 건 힘들시면 쉬운 영어 같이 설명해주셔도 괜찮아요. ^^ 가르쳐주시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Nov 10, 2017 2:45 PM
Answers · 1
정답은 2번 나-라-다-가 순입니다. '그러다' 는 '그리하다'의 준말이고 '그리하다'는 '그렇게 하다'의 준말입니다. 뒤에 '가' 를 붙여서 '그러다가' 라는 꼴로도 종종 쓰입니다 그러다(가) = 그렇게 하다(가) 문득 = 갑자기 예문) 어제는 하루종일 일을 하느라 바빴다. 그러다가 퇴근할 시간을 그만 놓치고 말았다. 그러다가는 큰 코 다친다. 조심해. 그러다 큰일이 날수도 있어. 졸릴때는 기지개를 펴봐. 그러다보면 잠이 깬다구.
November 10, 2017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