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ma siam
저는 신나는 노래를 좋아해요 뭔가 약간 기분 업시겨주는 노래? 여행을 떠날 때 듣기 좋은 노래가 있잖아요 그런노래 좋아해요. 그래서 락이나 랩이 많이 들어 있는 노를 왠만하면 잘 안 들어요. 락은 그냥 시끄럽고 랩은 아 이게 적당하게 어떤 노래에 들어 있으면 좋아하는데 걍 랩만 되 있는 노래 있잖아요 그런 노래는  가사도 잘 안 들리고 의미 전달도 잘 안되는 것 같아고 생각을 해서 잘 안 듣죠. 발라드는 슬플 때나 힘 들때 가끔 들어요 왜냐면 가사가 보통 슬프고 힘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가끔 듣가는 하는데 요새 슬프고 힘든일이가 없어서 요즘 거의 안 들어요. 잔잔한 음악은 뭔가 기분 전환 하고 싶을때 들어요. 아 그리고 노래 들을때 저는 이런 경향이 있어요. 한번 꽂히면 일주일 내내 그 노래만 들어요. 그리고 아이돌 덕질할대도 얼굴로 끌리는 것 보다 노래로 먼저 끌리는 스타일이에요. 물론  나중에는 얼굴을 보기는 하죠. 근데 어떤 그룹이 아무리 잘 생긴 멤버가 있어도 노래가 저랑 안 맞으면 전 안 사요.근데 또 여기서 문제죠 노래로 좋아하게 됐는데 아이돌이 평생 음악 스타일이 여전할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아무리 어떤 그룹을 좋아해도 저는 확고한 팬심이 없다고 생각을 해요. 근대 이게 또 팬심뿐만 아니라 사람이 뭔가에 빠질때 한창 좋아할때가 있고 점점 질릴때가 있어서 굳이 배신자라는 이름으로 불릴까봐 매달리는 것보다 그냥 느끼는 거 그대로 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을 해요.
Oct 21, 2020 7:18 AM
Corrections · 2
저는 신나는 노래를 좋아해요. 뭔가 약간 기분을 업 시켜주는 노래? 여행을 떠날 때 듣기 좋은 노래가 있잖아요. 그런 노래(를) 좋아해요. 그래서 락이나 랩이 많이 들어 있는 노래는 웬만하면 잘 안 들어요. 락은 그냥 시끄럽고, 랩은 적당하게 노래에 들어 있으면 좋아하는데 그냥 랩만 되어 있는 노래 있잖아요. 그런 노래는 가사도 잘 안 들리고 의미 전달도 잘 안되는 것 같고, 생각하며 듣지는 않죠. 발라드는 슬플 때나 힘들 때 가끔 들어요. 왜냐하면 가사가 보통 슬프고, 힘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요. 가끔 듣기는 하는데, 요새 슬프고 힘든 일이 없어서 거의 안 들어요. 잔잔한 음악은 뭔가 기분 전환 하고 싶을 때 들어요. 아 그리고 노래 들을때 저는 이런 경향이 있어요. 한번 꽂히면 일주일 내내 그 노래만 들어요. 그리고 아이돌 덕질할 때도 얼굴(로 끌리는 것)보다 노래로 먼저 끌리는 스타일이에요. 물론 나중에는 얼굴을 보기는 하죠. 근데 어떤 그룹이 아무리 잘 생긴 멤버가 있어도 노래가 저랑 안 맞으면 전 안 사요(안 좋아해요). 근데 또 여기서 문제죠. 노래로 좋아하게 됐는데 아이돌의 음악 스타일이 평생 같을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아무리 어떤 그룹을 좋아해도 저는 확고한 팬심이 없다고 생각을 해요. 근데 이게 또 팬심뿐만 아니라 사람이 뭔가에 빠질때 한창 좋아할 때가 있고 점점 질릴 때가 있어서 굳이 배신자라는 이름으로 불릴까 봐, 매달리는 것보다 그냥 느끼는 거 그대로 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을 해요.
Native words and nuance! Amazing!
October 21, 2020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
Ilma siam
Language Skills
Indonesian, Korean, Thai
Learning Language
Korean, Th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