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aya Tarek
오늘 아침에 저의 친구를 만났어요 우리의 친구집에 놀러 갔어요. 친구집에서 게임을 많이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영화도 많아 하고 한국어로 이야기도 했어서 우리는 즐겁게 행복한 시간을 보냈는데 밥에 비가 많이 왔으니까 우리는 빨리 집에 갔어요. 비 때문에 교통이 많이 없어서 비가 많이 오는 날에 밖에 나가기가 불편해서 집에 있으면 좋겠어요.
Feb 18, 2021 1:02 PM
Corrections · 6
2
오늘 아침에 저의 친구를 만났어요. 우리는 친구집에 놀러 갔어요(the original sentence could work, but it might be a bit confusing. You can say like this if it means "I met a friend of mine and we visit their house together." Meanwhile, if it means "I met a friend of mine and we visited another friend of mine(or of us)."", you can say "우리는 또 다른 친구 집에 놀러갔어요." 😉) 친구집에서 게임도 많이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영화도 많이 보고 한국어로 이야기도 해서 우리는 즐겁게 행복한 시간을 보냈는데, 밖에 비가 많이 와서 빨리 집에 와야했어요("I had to come home early."). 비 때문에 대중교통이 많이 없어서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밖에 나가기가 불편하니까 집에 있는 게 좋아요("Because there is a few public transportations(available) so it's annoying to go outside, it's better to stay home.").
It sounds you and your friend(s) have a great time together! TV 화면에 반가운 얼굴도 보이네요! 😆 사진에 까맣고 동그란 빵은 뭐예요? 초코파이? 😯
February 18, 2021
1
오늘 아침에 저의 친구를 만났어요 우리의 친구집에 놀러 갔어요.(you can combine two sentences into one good sentence 오늘 아침에 친구집으로 놀러갔어요) 친구집에서 게임을 많이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영화도 많아 하고(많이 보고) 한국어로 이야기도 했어서(하면서) 우리는 즐겁게 행복한 시간을 보냈는데(보냈어요. 하지만) 밥에(밤에) 비가 많이 왔으니까(오는 바람에) 우리는 빨리 집에 갔어요.(가야 했어요) 비 때문에 교통이 많이 없어서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밖에 나가기가 불편해서 집에 있으면 좋겠어요.(그냥 집에 있고 싶어요)
February 18, 2021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