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ylda
지난 주에 주문했던 책 중 하나가 타이포그래피 책이다. 나는 미대를 다니는 학생이라서 그런지 문자 역사나 타이포그래피에 대해서 배우는 것이 재밌다. 영국에서는 서양 타이포그래피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한글 타이포그래피 책은 역시 없다. 그래서 오랜 숙고 끝에에 “타이포그래피 천일야화”라는 책을 사기로 결정했다. 내용이 굉장히 좋아서 사서 기쁘다. 맨 앞부분에서은 문자의 출현과 진화를 소개해준다. 그 다음에는 한글의 역사와 다양한 글꼴 그리고 타이포그래피 기초, 구조, 레이아웃, 원리도 설명해준다.
Feb 18, 2021 10:55 AM
Corrections · 2
1
지난 주에 주문했던 책 중 하나가 타이포그래피(에 관한) 책이다. 나는 미대를 다니는 학생이라서 그런지 문자 역사나 타이포그래피에 대해서 배우는 것이 재밌다. 영국에서는 서양 타이포그래피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한글 타이포그래피 책은 역시 없다. 그래서 오랜 숙고 끝에에 “타이포그래피 천일야화”라는 책을 사기로 결정했다. 내용이 굉장히 좋아서 사서 기쁘다.(산 보람을 느끼고 있다) 맨 앞부분에서은(는) 문자의 출현과 진화를 소개해준다. 그 다음에는 한글의 역사와 다양한 글꼴 그리고 타이포그래피 기초, 구조, 레이아웃, 원리도 설명해준다.
February 18, 2021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