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ina
Professional Teacher
제 생각에는 부모로서 가장 중요한 행동이 아이에 진심으로 관심을 갖는 거예요. 아무리 바쁘거나 살림을 하려면 일을 열심히 많이 해야 하고 아이를 자주 혼자 집에 둬야 해도 아이의 학교 생활, 관심사에 대해 알아야 하고 그게 뭐든지 지지해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읽고 있는 웹툰에는 아이가 중학교에서 왕따 취급을 받으며 성적도 떨어지고 친구도 없는 상황에 있어요. 단 하나의 관심사가 미술에 있는데 어머니에게 미술 학원으로 가고 싶은 소원을 꺼내 봤을 때 "미술은 무슨, 그런 것에 돈이 어디 있어? 공부나 하러 가" 이러면서 아이의 기도 죽였고 아이의 하나인 학폭과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안식처 같은 것도 없애 버렸어요. 그래서 아이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고 아이의 관심사와 행복을 아무런 돈이나 사회 압력보다 우선시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Oct 13, 2021 6:18 PM
Corrections · 1
제 생각에는 부모로서 가장 중요한 행동은 아이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갖는 거예요. 아무리 바빠도 살림을 하려면 일을 열심히 많이 해야 하고 아이를 자주 혼자 집에 두더라도 아이의 학교 생활, 관심사에 대해 알아야 하고 그게 뭐든지 지지해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읽고 있는 웹툰에는 아이가 중학교에서 왕따 취급을 받으며 성적도 떨어지고 친구도 없는 상황에 있어요. 단 하나의 관심사가 미술에 있는데 어머니에게 미술 학원에 가고 싶다는 소원을 말했을 때 "미술은 무슨, 그런 것에 쓸 돈이 어디 있어? 공부나 하러 가" 이러면서 아이의 기도 죽였고 아이가 학폭과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안식처 같은 것도 없애 버렸어요. 그래서 아이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고 아이의 관심사와 행복을 돈이나 사회 압력보다 우선시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October 16, 2021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