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맛없다'의 독음은 [마덥따]이는데 '맛있다'는 [마싣따]로 발음합니까?
받침 뒤에 모음 'ㅏ,ㅓ,ㅗ,ㅜ,ㅟ'들로 시작되는 실질 형태소가 연결되는 경우에는,대표음으로 바꾸어서 뒤 음절 첫소리로 옮겨 발음하라고 하는데,혹시 그 규칙에는 예외가 있어요?왜 '맛없다'의 독음은 [마덥따]이는데 '맛있다'는 [마싣따]로 발음합니까?
‘표준발음법 제15항’ 에서는 ‘맛있다’를 [마딛따]로 발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실제 발음을 고려하여 [마싣따]로 발음할 수 있음을 제시하고 있어요. 따라서 원칙은 '마딛따' 이나 '마싣따'도 허용하는 것입니다.
(据“标准发音法 第15,发音‘맛있다’时以”[마딛따]为原则,但由于考虑在日常生活中人们的实际发音,所以也可以发音为[마싣따](因为韩语中也有连音现象-韩语中的韵尾,在与后面的元音相连时,韵尾便移到后面的音节上,与之拼成一个音节)。因此现在的发音法把这两个发音都允许。 )
希望对你有所帮助。!!加油
May 2, 2012
1
0
0
언어는 계속 변합니다.
하지만 소위 학자라는 사람들이 그 변화를 수용할 때까지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분명 표준 발음은 "마딛따"이지만 지금은 그렇게 발음하는 사람은 아나운서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마싣따"로 발음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여전히 학자라는 사람들만 "마딛따"가 올바른 발음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May 2, 2012
1
0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