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X
Give me examples please 속담 Give me examples please with each proverb (at least two examples for one proverb), so I will know how to use it naturally. Thank you! 1. 열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2. 옥에 티 3. 제 눈에 안경이다 4. 둘째가라면 서럽다 5. 서당 개 삼년이면 풍월을 읊는다 6. 서울 가서 김서방 찾기 7.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 8.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
Sep 29, 2018 10:04 AM
Answers · 2
1. 열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고 하더니 정말 열 번째에 성공했구나.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고 하더라. 조금만 더 힘내면 좋은 일이 생길거야. 2. 옥에 티 그 사람은 다 좋은데 지각을 자주하는 게 옥에 티야. 남들은 제가 잘생겼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코가 옥에 티라고 생각해요. 3. 제 눈에 안경이다 제 눈에 안경이라더니 잘 어울린다. 4. 둘째가라면 서럽다 차은우는 잘생긴 것으로 따지면 둘째가라면 서럽다 그 사람은 둘째가라면 서러울 만큼 친절하다. 5. 서당 개 삼 년이면 풍월을 읊는다 서당 개 삼 년이면 풍월을 읊는대. 그러니 나도 3년만 하면 한국어를 잘 할 수 있을 거야. 서당 개 삼 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하니까, 어려워도 조금만 더 열심히 해보자. 6. 서울 가서 김서방 찾기 한국엔 치킨집(치킨을 파는 식당)이 많아. 그래서 치킨집에서 보자고 하는 것은 서울 가서 김서방 찾는 것과 같아. 먹다, 막다, 맞다, 많다, 말다... 내가 보기에는 모두 비슷한 모양이야. 이것을 구분하는 것은 서울 가서 김서방 찾는 것보다 어려워! 7.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고 하더니, 날 차버리고 다른 여자를 만나는 전 남자친구를 학교에서 만났다.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고 하잖아. 다음에 다시 마주치면 그 남자 한 대 때려줄거야. 8.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고 하더니, 공부를 잘하는 Sun도 실수를 해서 문제를 틀렸어.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고 하니까 실수하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해.
September 29, 2018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