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ra
이 쓰기에 잘못된 것이 있으면 정정해 주세요 [우리 반친구 중에서 누가 성격이 제일 좋아요? 왜 그렇게 생각해요?] "제 생각에는 카테리네씨의 성격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처음 만났을 때 조금 조용해 보였는데 카테리네씨가 먼저 저한테 이야기를 했거든요. 다른 사람한테 보통 부끄러움을 타는 편인데 저도 말을 잘 안 해서 우리는 빨리 친하게 되었어요. 착한 사람이고 마음이 넓은 것 같아요. 하지만 카테리네씨가 정말 성실해서 그런 것 제일 장점인 것이에요. 한국에 가기 위해서 주말에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평일에는 학원에 다니면서 매일 잠깐씩 공부하거든요."
Jun 12, 2019 11:32 PM
Answers · 4
[우리 반친구 중에서 누가 성격이 제일 좋아요? 왜 그렇게 생각해요?] "제 생각에는 카테리네씨의 성격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처음 만났을 때 조금 조용해 보였는데 카테리네씨가 먼저 저한테 이야기를 했거든요. 다른 사람한테 보통 부끄러움을 타는 편인데 저도 말을 잘 안 해서 우리는 빨리 친하게(친해지게. passive form이 더 좋아요) 되었어요. (그녀/그는. 주어가 없어도 이해가 가지만 있는게 더 이해하기 쉬운 경우에요.)착한 사람이고 마음이 넓은 것 같아요. 하지만 카테리네씨가 정말 성실해서(성실한점이.) 그런 것 제일 장점인 것이에요.(장점 이에요. 장점인 것이에요 also make sense but ~이에요 is more natural in this case) 한국에 가기 위해서 주말에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평일에는 학원에 다니면서 매일 잠깐씩 공부하거든요." Great~!^^ 궁금한게 더 있으면 코멘트(comment) 주세요. 감사합니다~
June 12, 2019
하지만 카테리네씨가 정말 성실한 것이 제일 장점이에요.
June 13, 2019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