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eşitli İngilizce öğretmenleri arasından arama yapın...
Kmooomin
어느새 어느덧 둘이에 구별?? 사용범 좀 알려주세요~
14 Eyl 2015 07:44
Yanıtlar · 2
1
"어느새"와 "어느덧"은 "알지 못하는 동안에 벌써"라는 뜻으로 뒤돌아보니 시간이 많이 흘러갔음을 느낄 때 쓰는 말입니다. 둘 사이 차이는 크지 않지만 "어느새"가 더 짧고 급한 느낌을 주고 일상적으로 흔히 쓰입니다. "어느덧"은 좀더 긴 시간을 되돌아보는 느낌을 주며 일상생활에서는 드물고 문학적 표현에 더 많이 쓰입니다. ex) 어느새 대학 4년이 다 지나갔다. 어느덧 세월은 흘러 그는 어른이 되었다. * 새 = 사이: 시간, 공간에서 두 지점간의 틈 (gap). * 덧 = "덧없다"(fleeting, futile)등에 보이는 "빨리 지나가다; 보람 없다"는 뜻.
14 Eylül 2015
1
어느새:어느 틈에 벌써 어느덧:어느 사이인지 모르는 동안에 예) 어느새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가을이 왔다. 어느새는 보통 이미 지나간 일이나 시간에 많이 씁니다 ^^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흘렀다는 느낌이에요!
14 Eylül 2015
Hâlâ cevap bulamadın mı?
Sorularını yaz ve ana dil konuşanlar sana yardım etsin!

Evden çıkmadan dil öğrenme fırsatını kaçırmayın. Deneyimli dil eğitmenlerimizden oluşan seçkimize göz atın ve ilk dersinize şimdi kaydol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