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그 답이 아마도 완전히 다를 것이다.
조사 '은'을 쓰셔서 '답은'을 써야 문장 속의 화제를 자연스럽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제가 볼 땐 이 문장에서 주어는 '사람마다'이며 ~은 ~다 부분은 서술어로서 주어를 꾸며줍니다. '답이'를 쓰시면 '답'이 주어가 됩니다.
마음 속의 행복감이 바로 성공인 것 이다.
~이~이다.
평화한 평온한 심리 상태
평화 명사
'평온하다'라는 형용사를 써서 심리를 꾸며주는 관형어를 만드셔야 합니다. 이 때는 '-ㄴ'을 쓰세요.
평온하다+-ㄴ=평온한
'인'은 이유를 나타내는 데 쓰이는데 '성공인 것' 다음에 서술격조사 '-이다'가 올 수 없습니다.
인
~인 것은 ~이다
인하다
~로 인하여~하다
또한 아무리 고생스러워하도라도 럽더라도 끝까지 참고 견디어 낼 수 있다면, 그 결과는 최종 목표의 달성 여부와 상관없이 성공이라고 해도 될 것이다.
고생스럽다. 화제를 나타내기위해 보조사 '는'을 쓰셔야 합니다.
노력함으로써 자기의 개인 가치를 이루어서 행복하고 성공이 되는 것이다.
이 부분은 어떻게 손을 봐야 할 지 모르겠네요.
가진 물건이라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거지라도 마음 속에 은 뿌듯해서 행복하고 성공이 되는 것이다 성공 할 수 있는 것이다.
'에'는 장소를 가리킵니다. 성공하다+ 할 수 있다=성공 할 수 있다
이미 한국어 수준이 상당히 높으시니 자질구레한 문법 교정은 의미가 없는 것 같아서 조금 더 매끄럽게 고쳐봤습니다. 물론 원어민일지라도 글쓰기 수준은 사람마다 차이가 많으니 제가 교정한 글이 꼭 잘 쓴 글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성공이란 대체 무엇인가? 아마도 사람마다 그 답이 완전히 다를 것이다. 이는 성공의 기준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내가 이해하기로는 돈이나 부동산과 같은 물질적인 재산과 상관없이, 마음 속에 행복감이 있다면 이것이 바로 성공인 것이다. 즉 성공은 다른 사람의 평가에서 얻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 자신의 내면에서 스스로 느낄 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중요한 조건이 필요하다. 그것은 바로 꾸준한 노력과 평화로운 심리 상태이다.
무엇보다도 노력은 성공의 첫 번째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일을 하든지 우선은 열심히 준비하고 최선을 다해야 마감할 때 비로소 후회하지 않게 될 수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성공은 그렇게 쉽게 달성할 수 없지만, 다만 자기가 원하는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위하여 항상 부지런하게 일하며, 또한 아무리 고생스럽다 하더라도 끝까지 참고 견디어 낼 수 있다면 최종 목표의 달성 여부와 상관없이 성공이라고 해도 될 것이다. 노력함으로써 자기의 개인 가치를 이루어 낸다면 행복감을 느낄 수 있고 성공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성공의 두 번째 조건은 평화로운 심리 상태이다. 특히 현대 사회의 발전에 따라 이 조건이 더욱더 중요해진 것 같다. 항상 과한 욕심을 갖고 있어 만족할 수 없는 사람은 부자일지라도 성공했다고 말할 수 없는 반면, 욕심을 줄이고 현재 갖고 있는 물건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거지일지라도 마음 속이 뿌듯하고 행복이 가득하여 성공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