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Y777
"펴내다"에 관한 예문을 좀 만들어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혼자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한국어 능력시험에서 나온 연습 문제를 푸는 중이에요. 그런데 궁금한 게 있는데요. 아래 한국어 능력시험에서 나온 연습 문제예요. ........... 다음 에서 <보기>의 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을 고르십시오. 요리사 박찬일 씨가 에세이집 미식가의 허기 를 펴냈다.( ㉠ ) 이 책에는 서민들이 일상으로 먹던 음식들이 계별로 소개되어 있다. ( ㉡ )그러나 음식에 한 내용만 담겨 있는 것은 아니다.( ㉢ ) 산지에서 음식 재료를 생산하기 해 애쓰는 사람들,그 재료로 뜨거운 불 앞에서 음식을 비하는 사람들에 한 이야기도 있다.( ㉣ )이 책은 미각을 자극하기보다는 한 끼 식사가 마련되는 과정의 어려움을 일깨운다. “<보기>작가는 따뜻한 한 끼의 음식과 그것을 만들기까지 수고한 사람들에 한 이야기를 담고 싶었던 것이다.” ............ 시험 문제 내용은 제가 거의 다 하나씩 하나씩 다 사전으로 검색해봤어요 . 문장 의미 대부분 어떤인지 알고 있어요. 그런데 궁굼한 게 있는데요. 궁금함 : 내용 중에서 나온 " 요리사 박찬일 씨가 에세이집 미식가의 허기 를 펴냈다. "부분요. 위 내용에 나온 "펴냈다 "부분은요 "펴냈다 " >> "펴내다"~이 단어는 저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단어인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몰라요. 혹시 시간이 있는 분이 계시면 "펴냈다 " 로 다른 예문 몇개를 좀 만들어주시겠어요? 그런 예문을 보면 "펴내다"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더 알 수 있을 거예요. 시간을 내주시고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14 feb 2019 07:19
Risposte · 3
펴냈다라는 말은 사실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단어는 아니지만 책을 "출판하였다" 라는 말과 똑같은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유명한 해리포터 작가가 새로운 이야기가 담긴 새 책을 펴냈다.
15 febbraio 2019
펴내다 = 펴다 + -아/어(서) + 내다. (유의어: 출간하다, 간행하다, 출판하다.) 펴다 = 1. 접거나 포갠 것을 넓게 벌리다, 2. 생각, 주장 따위를 내세우다. 내다 = 남들이 볼 수 있도록 공개하거나 앞에 놓다. 예문) - 한국 최초의 백과사전은 1958년 학원사에서 펴낸 <대백과사전>이다. - 정치인 A 씨는 은퇴한 뒤 자신의 정치 역정을 담은 자서전을 펴냈다. - 이 출판사는 펴내는 책마다 베스트셀러가 되는 것 같다.
14 febbraio 2019
펴내다 << 펴(다) + 어 내다 펴내다 = 발행(發行)하다(publish) 예) 이승일 교수는 최근에 한국의 시에 대한 책을 영어로 펴냈다. 발몬트 씨는 신문 기자로서 정치와 정당에 대해 수권의 책을 펴낸 바 있습니다. 그 책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펴낸 것이다. 그는 외국 여행을 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를 담아 책을 펴냈다. 1월 7일 여성가족부는 "2012 청소년 백서" 이라는 연구 보고서를 펴냈다. 그 이후 그는 30여 편의 작품을 펴냈는데, 대부분은 독일의 파리 점령과 유대인의 정체성과 같은 주제를 다루는 소설이다.
14 febbraio 2019
Non hai ancora trovato le tue risposte?
Scrivi le tue domande e lascia che i madrelingua ti aiuti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