搜索 英语 老师
[此账号已停用]
어떤 호칭을 사용해야 된지 잘 모를 때는 어떤 호칭을 사용해야 된지 잘 모를 때는 '이름 씨'로 불러도 돼요? 저보다 회화상대는 나이가 많는 경우에도 '이름 씨'로 불러도 돼요? 저보다 약 10년까지 나이 차이만 있으면 언니와 오빠가 같은 호칭을 사용해도 된다고 배운데, '씨'란 호칭이 비슷해요(나이 제한이 있다는 말이에요)?
2017年4月16日 14:32
回答 · 3
꼭 몇살차이라고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보통 10살 차이 이하의 자기 보다 나이가 많으면 "오빠"또는 "언니"라고 할수있지만.. 친해진 다음에 쓸 수있고요. 친해지기 전에는 이름+"씨"로 부르시면 됩니다. 그래도 ,호칭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당사자에게 직접 " 뭐라고 부르면 좋겠어요?"라고 물어봐서 합의된 호칭을 사용하면 됩니다. 호칭을 부르기 전에 미리 " 오빠 (혹은 언니)라고 불러도 될까요?"라고 의사를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르신이나 직장상사같은 분들은 이름을 부르는 경우는 잘 없고. 직위나 관계호칭을 사용합니다. 과장님, 박사님, 선생님, 교수님, 조교님, 중사님이라던가 (-님자 붙는 경우) 이모, 삼촌, 엄마, 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 아저씨 등등 만약 이런 분들에게 이름을 물을때 "이름이 뭐예요?"라고 하면 안되고..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라고 해야합니다. 이름을 불러야 할 때도 김ㅇㅇ, 박ㅇㅇ....+.. 할아버지,할머니...(가족이 아닐경우, 가족이면 그냥 이모,삼촌,엄마...)
2017年4月16日
큰일나요. ㅋㅋ 한국어 쓸 때 나의 부모뻘 이상 되는 사람을 이름(+씨, 님)으로 부르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자기보다 직급이 높거나 나이 많은 사람(한 세대 이상)을 이름으로 부르면 건방지고 비아냥거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보통 그 사람의 역할이나 직위에 '-님'자를 붙여서 부르거나 나와 상대의 관계에 따라 그 사람의 위치를 호칭으로 씁니다. 예를 들어 보면... 과장님, 박사님, 선생님, 교수님, 조교님, 중사님이라던가 (-님자 붙는 경우) 이모, 삼촌, 엄마, 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 아저씨 등등이 있네요.
2017年4月16日
还未找到你的答案吗?
把你的问题写下来,让母语人士来帮助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