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혜
저는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격렬한 운동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요가를 연습하곤 했습니다. 요가를 해 본 적이 없는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저도 요가는 쉬운 운동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제가 틀렸습니다. 젠틀 요가부터 아로마 테라피 요가, 핫 요가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요가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강렬함을 몰랐기 때문에, 결국 수업시간에 고통을 겪었습니다. 한 번은 호흡곤란으로 팔다리가 마비되어 거의 병원에 입원할 뻔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 후에, 저는 몇몇 요가 트레이너들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먼저 젠틀 요가로 시작하라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익숙해지자 중급반에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요가 스튜디오가 집에서 멀리 떨어진 다른 곳으로 옮겼기 때문에 멈추기 전에 거의 1년 동안 요가를 연습했습니다. 저는 요가를 활발하게 연습할 때 제 몸에서 긴장을 풀고, 살을 빼고, 일에 더 잘 집중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요가를 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추천합니다.
Oct 9, 2021 7:10 AM
Corrections · 1
1
저는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격렬한 운동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요가를 연습하곤 했습니다. 요가를 해 본 적이 없는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저도 요가는 쉬운 운동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제가 틀렸습니다. 젠틀 요가부터 아로마 테라피 요가, 핫 요가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요가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강렬함을 몰랐기 때문에, 결국 수업시간에 고통을 겪었습니다. 한 번은 호흡곤란으로 팔다리가 마비되어 거의 병원에 입원할 뻔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 후에, 저는 몇몇 요가 트레이너들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먼저 젠틀 요가로 시작하라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익숙해지자 중급반에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요가 스튜디오를 집에서 멀리 떨어진 다른 곳으로 옮겼기 때문에 그 전까지 거의 1년 동안 (젠틀?) 요가를 연습했습니다. 제가 요가를 활발하게 연습했을 때 긴장을 풀 수 있었고 살도 뺄 수 있었고 일에 더 잘 집중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요가를 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합니다. ------------- ◼[잘못된 조사] 옮기다는 "을/를"을 함께 써야 해요. e.g. 우리는 지난주에 집을 옮겼다. ◼[어색한 표현] 멈추다도 "을/를"을 함께 써야 해요. 그래서 "OOO을 멈추기 전에"라고 써야 해요. 이 상황에서는 "그 전까지"라고 쓸 수도 있어요. 이때 의미는 "새로운 요가 스튜디오로 옮기기 전까지"예요. ◼[시제 불일치] "연습할 때" →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습했을 때 →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색한 표현] 굳이 "몸에서 긴장을 풀다"라고 하지 않아도 돼요. 그냥 "긴장을 풀다"라고 쓰는 것이 더 자연스러워요.그리고 의미를 더 선명하게 하기 위해서, 문장을 연결할 때 조동사의 사용을 일치해 줘야 해요.물론 말할 때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되지만, 글에서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좀 어색해요. e.g. "긴장을 풀고, 살을 빼고, 일에 더 잘 집중할 수 있었다" →→"긴장을 풀 수 있었고 살도 뺄 수 있었고 일에 더 잘 집중할 수 있었다" ◼[어색한 표현] "추천하다"를 사용할 때는 "XX를 OOO에게 추천하다"로 사용해요. 그래서 조사 "에게"를 생략하면 어색한 표현이 돼요. e.g. 누구나 추천합니다 →→ 누구에게나 추천합니다.
October 10, 2021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