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men
고래 사냥이나 고래를 잡았다는 말은? 이건 좀.... 물어보기에 애매한 것 같네요. '남녀탐구생활'을 보다가 엄마가 아들을 병원까지 데려다준데, 돈가스를 사주겠다며 병원에 들어가고 철없는 아들이 그냥 '어 병원에서도 돈가스를 파구나' 생각하고 병원에 따라 들어가요. 그런데, 돈가스를 사주기는커녕 수술을 시켜요. 그리고 병원에서 나왔을 때 아들이 다리를 절뚝거리면서 걸어요........ 전 생각해 봤는데, 이 수술 대충 뭔지 알고 있는 것 같은데, 미국에서는 그런 거 안 하는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거 맞으면 그냥 아주 애기일 때만 하는 것 같아요. 이건 좀 물어보기에 창피한데, '고래 사냥'은 뭐죠? Whale Hunting아닌 것 같거든요.
Aug 8, 2014 2:28 AM
Answers · 5
고래사냥 또는 고래잡이를 한자로 포경(捕鯨)이라고 합니다. 고래(를) 잡다 는 ‘포경’에 ‘고래잡이’라는 뜻이 있어서 생긴 말로, 포경(包莖)수술을 함을 속되게 이르는 말입니다.
August 8, 2014
it's not usual these days in korea ㅋㅋ
August 8, 2014
And true, 맞아요 외국에선 통상적으로 잘 안하는 수술이라고 들었어요.. 근데 한국에선 거의 대부분 초등학교나 중학교때 이 수술을 하는거 같아요.
August 8, 2014
Circumcision. =)
August 8, 2014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