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e
이 글의 논리가 잘 되는지 궁금합니다... 성공이 무엇이느냐에 따라 존재하는 대답들은 중에 가장 적절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성공'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여러가지 답이 있을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자 한다.)성공이란 설정한 가치가 있는 목표로 향해 가는 과정을 말한다.즉, 고정관념에서 벗어난다면 성공이 원하는 성과가 아닌 그 성과로 이어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Nov 5, 2017 5:20 PM
Answers · 2
1
"성공이 무엇이느냐에 따라 존재하는 대답들은 중에 가장 적절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성공'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여러가지 답이 있을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자 한다.)성공이란 설정한 가치가 있는 목표로 향해 가는 과정을 말한다.즉, 고정관념에서 벗어난다면 성공이 원하는 성과가 아닌 그 성과로 이어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잘 쓰셨고 전체 맥락은 괜찮은데 군데군데 틀리거나 모호한 표현이 있는 거 같네요. * 문법적 잘못: 1. 무엇이느냐 -> 무엇이냐 ('-느냐'는 동사에만 쓰이고 형용사나 '이다'는 '-(으)냐'로 해야 합니다). 2. 대답들은 중에 -> 대답 중에. * 의미가 모호하거나 자연스럽지 않은 표현: 1. -에 따라 존재하는 대답들은 중에 -> -에 대한 답 중에 / -(는 의문에) 답할 수 있는. 2. 설정한 가치가 있는 목표로 향해 -> 설정한 가치, 즉 목표를 향해 / 설정한 목표를 향해. 3. 고정 관념에서 벗어난다면 -> 고정 관념[기존 통념]의 제약을[범주를] 벗어나. 4. 원하는 성과가 아닌 ... -> 원하는 성과가 아니라 ('아닌'도 틀리지는 않지만 '아니라'가 더 자연스럽습니다). 전체 문장을 고치고 다듬어서 다시 써 보면, '성공이란 무엇인가'라는 의문에 대한 가장 합당한 답을 이렇게 정의해 볼 수 있다. (성공'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여러가지 답이 있을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자 한다.) 성공은 설정한 가치의 실현, 즉 목표를 추구해 가는 과정을 말한다. 다시 말해, 기존 통념에서 벗어나 성공은 원하는 성과 자체가 아니라 그 성과에 도달하는 과정이라고 보는 것이다.
November 6, 2017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