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from various English teachers...
Murphy Alvin
'가장자리' 라는 단어를 쓰고 예문을 들어주세요 그리고 밑에 적혀 있는 문장을 확인하실 시간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칼의 가장자리가 날카로워서 조심해주세요. - 저는 탁자 가장자리에서 앉을 게요 - 이 가장자리에서 종이를 접어주세요 추상적인 의미들도 있으면 설명해주세요 :)
Jan 22, 2019 6:13 PM
Answers · 1
가장자리는 넓이나 부피가 있는 물건에 널리 쓰이는 말이에요. 생물체나 추상적인 말에는 맞지 않고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물건들에 많이 쓰이는 것 같아요. 예문들은 대체로 맞지만 조금 어색한 부분들도 있어요. - 칼의 가장자리가 날카로워서 조심해주세요. => 칼의 날이 날카로우니까 조심해 주세요. (날 = blade, '주세요' 같은 명령이나 권유에서는 '-니까'가 좋습니다) - 저는 탁자 가장자리에서 앉을 게요. (앉을 게요 -> 앉을게요, '에서'보다 '에'가 더 자연스러움) => 저는 탁자 한편에 앉을게요. (탁자의 가장자리에 물건이 놓여 있을 수는 있지만 앉는 것은 조금 안 어울려요) - 이 가장자리에서 종이를 접어주세요 (뜻이 조금 불명확함) 1. ('가장자리'가 어떤 장소의 위치를 말할 때) 이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에 서서/앉아서) 종이를 접어 주세요. 2. (큰 종이 따위의 주변 부분을 말할 떄) 이 가장자리 부분의 [or 가장자리의] 종이를 접어 주세요 / 이 종이의 가장자리를 접어 주세요 (= Please fold the periphery of the paper.) * #2가 더 자연스러운 표현 같아요. 접는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표현이 달라질 수 있어요.
January 23, 2019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