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77
제가 제일 좋아하는 축제는 할로윈이에요. 대부분 사람들이 가을에 기념된다는 것과 쌀쌀한 날씨 때문에 할로윈을 좋아하나 봐요. 근데 핀란드에서 10월이 될 때마자 겨울이 돼서 할로윈동안 날씨가 이미 굉장히 추워요. 그래도 저는 그냥 그 으스스한 분위기를 아주 마음에 들고 공포 영화도 즐겨서 할로윈이 되는 게 항상 기대해요!
Sep 28, 2022 12:57 PM
Corrections · 1
제가 제일 좋아하는 축제는 할로윈이에요. 대부분 사람들은 (할로윈이) 가을에 기념된다는 것과 쌀쌀한 날씨 때문에 할로윈을 좋아하나 봐요. 근데 핀란드에서 10월이 될 때마자 겨울이 돼서 할로윈동안(better to say 할로윈쯤에) 날씨가 이미 굉장히 추워요. 그래도 저는 그냥 그 으스스한 분위기가 아주 마음에 들고, 공포 영화도 즐겨서 할로윈을 항상 기대해요! ---- 몇 가지만 수정하면 더 좋은 글이 될 거예요. 1. 대부분 사람들은 (할로윈이) 가을에 기념된다는 것과 쌀쌀한 날씨 때문에 할로윈을 좋아하나 봐요. : "대부분 사람들이 가을에 기념된다는 것과"라고 말하면, 주어와 서술어가 맞지 않아요. 왜냐하면 사실 "가을에 기념된다는 것"에서 "할로윈이" 생략되었기 때문이에요. 2. 할로윈동안 날씨가 이미 굉장히 추워요. 할로윈쯤에 날씨가 이미 굉장히 추워요. (더 자연스러워요) : 한국에서는 할로윈 파티는 딱 하루예요. 그래도 "동안"과 "이미"를 같이 쓰면 조금 어색해요. 핀란드에서 할로윈이 만약 일주일이나 긴 기간동안 진행되면, "동안"이라고 쓰는 것도 괜찮아요. 3.저는 그냥 그 으스스한 분위기가 아주 마음에 들고 : "OOO이/가 마음에 들다"로 써야 해요. "들다"를 쓸 때 "을/를"를 쓰면, 다른 의미에요.(무엇인가를 잡아서 올리다) 4.할로윈을 항상 기대해요. : "기대하다"는 "을/를"을 써요. "이/가"를 쓰고 싶으면 "기대돼요"를 써야 해요. "게"는 "것이"를 줄인 표현이에요. 그래서 이 문장에서는 맞는 표현이 아니에요." 참고로 "것을"을 줄인 표현은 "걸"이에요. 그리고 "할로윈이 되다"도 어색한 표현이에요. 보통 "날"은 "오다"를 쓰거나 "-이다"를 써요. e.g. 곧 할로윈이 와요. 곧 할로윈이에요
October 2, 2022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