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ylda
학교에서 역사 수업을 받은 지 오래 되어서 역사에 대한 기본지식도 이제 조금 밖에 모르는 것 같다. 고등학교 때는 미술 역사를 열심히 공부했지만 기본적인 지식이 남아 있는데도 많은 것을 잊어버렸다. 그래서 요즘은 역사 책을 많이 읽고 있다.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라는 책을 통해서도 많은 재밌는 사실을 배우고 있다. 나는 한꺼번에 여러 책을 읽는 편이라서 다 읽는 데 시간이 꽤 걸리지만 책을 번갈아 읽으니까 내용을 더 잘 흡수하는 것 같다. 5년 전쯤에는 미국 여행을 갔을 때 두꺼운 미술 역사 책을 샀는데 한 2주일 전에 드디어 읽기 시작했다. 고대 미술부터 현대 미술까지 잘 정리되어 있고 그림이나 사진도 많아서 읽기가 재밌다. 그리고 원래 어린이 책인 “little history of the world”도 읽고 있다. 전쟁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지만 재밌는 사실들도 많이 소개해주는 책이다. 짧은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서 접근하기 쉬운 책이라고 생각을 한다. 다음 학기에는 논문을 써야되는데 이번 학기에는 연구제안서 (research proposal?)를 써야한다. 미술 대학교 다니고 있으니까 무언가 미술에 대해서 써야 한다. 요즘은 고대 문자 체계들이 어떻게 발명되었는지, 그리고 발굴되고 나서 어떻게 풀렸는지에 대해서 많이 궁금하니까 이러한 주제에 대한 책도 요즘 여러 권을 읽고 있다.
Feb 13, 2021 2:08 PM
Corrections · 2
1
학교에서 역사 수업을 받은 지 오래 되어서 역사에 대한 기본^지식도 이제 조금밖에 남지 않은 것 같다. 고등학교 때는 미술 역사를 열심히 공부해서 기본적인 지식이 남아 있었는데도 지금은 많은 것을 잊어버렸다. 그래서 요즘은 역사책을 많이 읽고 있다.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라는 책을 통해서도 재밌는 사실을 많이 배우고 있다. 나는 한꺼번에 여러 책을 읽는 편이라서 다 읽는 데 시간이 꽤 걸리지만 책을 번갈아 읽으니까 내용을 더 잘 받아들이는 것 같다. 5년 전쯤에는 미국 여행을 갔을 때 두꺼운 미술 역사 책을 샀는데 한 2주일 전부터 드디어 읽기 시작했다. 고대 미술부터 현대 미술까지 잘 정리되어 있고 그림이나 사진도 많아서 읽기가 재밌다. 그리고 원래 어린이 책인 “little history of the world”도 읽고 있다. 전쟁 이야기가 많이 나오지만 재밌는 사실들도 많이 소개해주는 책이다. 짧은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볍게 읽기 쉬운 책이라고 생각을 한다. 다음 학기에는 논문을 써야^되는데 이번 학기에는 연구 계획서를 써야한다. 미술 대학교를 다니고 있으니까 무언가 미술에 대해서 써야 한다. 요즘은 고대 문자 체계들이 어떻게 발명되었는지, 그리고 발굴되고 나서 어떻게 해석됐는지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서 이러한 주제에 대한 책도 요즘 여러 권을 읽고 있다.
여러 문장을 한 문장으로 쓰지 말고 간결하게 써 보세요. 'ㅁ'!
February 14, 2021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