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Y777
"펴내다"에 관한 예문을 좀 만들어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혼자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한국어 능력시험에서 나온 연습 문제를 푸는 중이에요. 그런데 궁금한 게 있는데요. 아래 한국어 능력시험에서 나온 연습 문제예요. ........... 다음 에서 <보기>의 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을 고르십시오. 요리사 박찬일 씨가 에세이집 미식가의 허기 를 펴냈다.( ㉠ ) 이 책에는 서민들이 일상으로 먹던 음식들이 계별로 소개되어 있다. ( ㉡ )그러나 음식에 한 내용만 담겨 있는 것은 아니다.( ㉢ ) 산지에서 음식 재료를 생산하기 해 애쓰는 사람들,그 재료로 뜨거운 불 앞에서 음식을 비하는 사람들에 한 이야기도 있다.( ㉣ )이 책은 미각을 자극하기보다는 한 끼 식사가 마련되는 과정의 어려움을 일깨운다. “<보기>작가는 따뜻한 한 끼의 음식과 그것을 만들기까지 수고한 사람들에 한 이야기를 담고 싶었던 것이다.” ............ 시험 문제 내용은 제가 거의 다 하나씩 하나씩 다 사전으로 검색해봤어요 . 문장 의미 대부분 어떤인지 알고 있어요. 그런데 궁굼한 게 있는데요. 궁금함 : 내용 중에서 나온 " 요리사 박찬일 씨가 에세이집 미식가의 허기 를 펴냈다. "부분요. 위 내용에 나온 "펴냈다 "부분은요 "펴냈다 " >> "펴내다"~이 단어는 저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단어인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몰라요. 혹시 시간이 있는 분이 계시면 "펴냈다 " 로 다른 예문 몇개를 좀 만들어주시겠어요? 그런 예문을 보면 "펴내다"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더 알 수 있을 거예요. 시간을 내주시고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Feb 14, 2019 7:19 AM
Answers · 3
펴냈다라는 말은 사실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단어는 아니지만 책을 "출판하였다" 라는 말과 똑같은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유명한 해리포터 작가가 새로운 이야기가 담긴 새 책을 펴냈다.
February 15, 2019
펴내다 = 펴다 + -아/어(서) + 내다. (유의어: 출간하다, 간행하다, 출판하다.) 펴다 = 1. 접거나 포갠 것을 넓게 벌리다, 2. 생각, 주장 따위를 내세우다. 내다 = 남들이 볼 수 있도록 공개하거나 앞에 놓다. 예문) - 한국 최초의 백과사전은 1958년 학원사에서 펴낸 <대백과사전>이다. - 정치인 A 씨는 은퇴한 뒤 자신의 정치 역정을 담은 자서전을 펴냈다. - 이 출판사는 펴내는 책마다 베스트셀러가 되는 것 같다.
February 14, 2019
펴내다 << 펴(다) + 어 내다 펴내다 = 발행(發行)하다(publish) 예) 이승일 교수는 최근에 한국의 시에 대한 책을 영어로 펴냈다. 발몬트 씨는 신문 기자로서 정치와 정당에 대해 수권의 책을 펴낸 바 있습니다. 그 책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펴낸 것이다. 그는 외국 여행을 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를 담아 책을 펴냈다. 1월 7일 여성가족부는 "2012 청소년 백서" 이라는 연구 보고서를 펴냈다. 그 이후 그는 30여 편의 작품을 펴냈는데, 대부분은 독일의 파리 점령과 유대인의 정체성과 같은 주제를 다루는 소설이다.
February 14, 2019
Still haven’t found your answers?
Write down your questions and let the native speakers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