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et 자넷
우리 가족은 문제가 좀 있는데도 부모님이 항상 긍정적인 의도로 저랑 우리 동생들을 키웠어요. 저랑 우리 여동생이랑 우리 남동생이 어렸을 때 우리 부모님의 돈이 안 많으신 거 같아요. 저는 아이일 뿐 이라서 부모님의 돈이 얼마나 있는지 잘 몰랐는데 엄마가 웨트리스로 열심히 일하셨던 것도 기억하고 엄마가 일했고 집에 돌아왔을 때 자주 발이 아팠던 것도 기억해요. 우리 아빠는 얼마 동안 Homedepot에서 일하고 나서 금융기관에서 다른 직업을 얻었어요. 저는 그때를 되돌아보면 우리 부모님이 저랑 우리 동생들을 많이 사랑했어서 잘 제공해 힘들게 일했어 보여요.저랑 우리 동생들이 자르면서 부모님은 돈이 더 많이 얻으셨고 돈에 대한 스트레스 더 풀렸어요. 제 생각에는 부모님께서 우리를 키우면서 하셨던 올바른 행동 중에 한 행동이 잘 제공하는 거에요. 부모님이 열심히 일하시는 거 덕분에 남동생을 위한 고급 운동화 살 수 있고 남동생이 육상경기 더 잘 하고욬 여동생을 위한 연국에 참여하기 위한 요금을 지불할 수 있고 여동생이 배우가 되려는 꿈에 가까워지고요. 저를 위한 iTalki 수업료 지불할 수 있고 제가 한국어 더 잘 배우고요. 우리 부모님의 사랑의 힘은 대단하죠.
Jun 23, 2022 2:43 PM
Corrections · 2
1
우리 가족은 문제가 좀 있는데도 부모님이 항상 긍정적인 의도로 저랑 우리 동생들을 키웠어요. 저랑 우리 여동생이랑 남동생이 어렸을 때 우리 부모님의 돈이 안 많으셨던 거 같아요. 저는 아이일 뿐이라서 부모님의 돈이 얼마나 있는지 잘 몰랐는데 엄마가 웨이트리스로 열심히 일하셨던 것도 기억하고 엄마가 일하고 집에 돌아왔을 때 자주 발이 아팠던 것도 기억해요. 우리 아빠는 얼마 동안 Homedepot에서 일하고 나서 금융기관에서 다른 직업을 얻었어요. 제가 그때를 되돌아보면 우리 부모님이 저랑 우리 동생들을 많이 사랑하셔서 잘 먹여살리려고 힘들게 일한 걸로 보여요.저랑 우리 동생들이 자라면서 부모님은 돈을 더 많이 버셨고 돈에 대한 스트레스는 더 풀렸어요. 제 생각에는 부모님께서 우리를 키우면서 하셨던 올바른 행동은 잘 제공한( ?)거에요. 부모님이 열심히 일하신 덕분에 남동생을 위한 고급 운동화를 살 수 있어서 남동생이 육상경기 더 잘 했고요. 여동생을 위한 연극에 참여하기 위한 돈을 지불할 수 있어서 여동생이 배우가 되는 꿈에 가까워지고요. 저를 위한 iTalki 수업료 지불할 수 있어서 제가 한국어 더 잘 배우고요. 우리 부모님의 사랑의 힘은 대단하죠.
"제공하다"is a bit strange in here. Because this korean word 제공하다 needs an indirect object and an direct object. Here are some options. 먹여살리다 means feed and make live literally , we use this word when parents earn their living for the family. But in this case it might sound naturally connected to the sentences, as you mentioned about shoes and classes, which are not required for surviving. 우리에게 돈을 아끼지 않다 =didn't hesitate to spend money on us (in this case you and your siblings) It became too long, hope it helps😭
November 18, 2022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