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na
신하로서 생명을 바치는 것 신하로서 생명을 바치는 것이 어렵지만, 군왕으로서 유식한 사람을 끌어 모을 줄 알뿐만 아니라 그들을 단결하도록 시키는 것은 더 어려운 일이다.임금과 신하의 사이에 세력 차이가 현격해서 예의는 까다롭다,지위가(책임) 현격하게 차이나서 일처리 방식도 다르다. 임김이 신하들은 자기 믿고 중하게 여길 만한 고굉지신로 되고 자기 하나의 명령 때문에 생사를 넘나들 수 있고 싶다.임김은 제일 깊은 인덕으로 신하를 감화하고 제일 진실한 인의로 신하를 감동시키지 않으면 무리하게 할 수 있는가? 그러므로 주왕은 포학무도해서 억대 신하 사이에 분열되다.무왕은 선정을 베풀어서 삼천 신하은  한 마음이다. 어찌 상조의 신하의 본성은 다 악하고 무왕의 신하들은 성품은 다 충직하는가? 아마도 임김은 신하를 어떻게 대하면 신하는 그렇게  반응할 것이다.그래도 다 그런 건가? 임김은 신하를 대할 때 부자지친대로 친근하지만 이심을 품고 있는 신하도 많다.예를 들면 한신,팽월등이다.
25 Thg 11 2015 12:02
Bài chữa · 1

신하로서 생명을 바치는 것 

신하로서 생명을 바치는 것이 어렵지만, 군왕으로서 유식한 사람을 끌어 모을 줄 알뿐만 아니라 그들을 단결하도록 시키는 것은 더 어려운 일이다.임금과 신하의 사이에는 세력 차이가 크기에 각별한 예의가 필요하다./예의를 다해야 한다./예의를 차려야 한다.

지위가(책임) 현저히 차이가 나기에 일처리 방식도 다르다. 임금은 신하들이 자기를 믿고 중하게 따를 충신이(????)되어 자기 하나의 명령 때문에 생사를 넘나들 수 있게 할 수 있다. ( 무슨 문장인지 이해가 안가요)

임금은 가장 깊은 인덕으로 신하를 감화시키고 가장 진실된 인의로 신하를 감동시키지 않으면 무리하게 할 수 있는가? (문장은 맞는데 뜻이 안통하는 이상한 문장이에요)

그러므로 주왕은 포학무도해서 억대 신하 사이에 분열되었다. 무왕은 선정을 베풀어서 삼천 신하의 마음이 한 마음이 되었다.(?) 문장이 이해가 안가요.

어찌 상조의 신하의 본성은 다 악하고 무왕의 신하들은 성품은 다 충직하는가? 아마도 임금이 신하를 어떻게 대하느라에 따라 신하는 그렇게  반응할 것이다.그래도 다 그런 건가? 임금은 신하를 대할 때 부자지친대로 친근하지만 이심을 품고 있는 신하도 많다.예를 들면 한신,팽월등이다.

 

글 자체가 좀 이해가 잘 안가서 고치는게 이상하게 된거 같아요

25 tháng 11 năm 2015
Bạn muốn tiến bộ xa hơn?
Hãy tham gia cộng đồng học tập này và thử nghiệm những bài tập miễn ph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