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Y777
"간접화법"에 관한 궁금함 , 좀 가르쳐주시겠어요 ? 혼자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아래 책에서 나온 "간접화법"에 관한 예문이에요. ............ A : 수미 씨 고향이 어디라고 했어요? B : 고향이 부산이라고 했어요. ............ 궁금한게 위에 이 예문을 보거나 들을 때 A말한 "수미씨"는 B인가요?? 아니면 여기에 없는 다른 분인가요?? 혹시 시간이 괜찮으신 분이 계시면 제 궁금함에 대해 좀 가르쳐주시겠어요 ? 시간을 내주시고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18 Thg 10 2019 02:35
Câu trả lời · 4
저는 선생님이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mynick님 말씀대로 수미씨 = B 인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B가 수미씨 였다면, “고향이 부산이라고 했어요” 라고 말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수미씨 였다면 “제 고향은 부산이에요” 혹은 “부산이에요” “부산출신이에요” 등 한국인 입장에서 볼때 저 문장은 당사자가 할 만한 말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18 tháng 10 năm 2019
간접화법이니까 현재 대화에 없는 분입니다.
18 tháng 10 năm 2019
이 문장만으로는 수미가 B인지 아닌지 알 수 없습니다.
18 tháng 10 năm 2019
B가 수미일수도 있고, 자리에 없는 다른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문맥이나 뉘앙스에 따라 판단이 가능한데, 굳이 글로 표현하자면 수미씨, 고향이 어디라고 했죠? : B가 수미 수미씨 고향이 어디라고 했죠? : B 혹은 제3자 모두 가능 글만 가지고는 판단하기가 힘든 경우입니다.
18 tháng 10 năm 2019
Bạn vẫn không tìm thấy được các câu trả lời cho mình?
Hãy viết xuống các câu hỏi của bạn và để cho người bản xứ giúp bạ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