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jave
거의 십년 동안 vs. 거의 십년 가까이 다음 표현들은 의미가 같나요? 이들은 부사이죠? 거의 십년 동안 거의 십년 가까이 감사합니다!
20 Thg 09 2014 05:47
Câu trả lời · 3
2
(시간명사) + 동안 에서 동안은 "어느 한때에서 다른 한때까지 시간의 길이"를 의미하는 명사입니다. (시간명사) + 가까이 에서 가까이는 "일정한 때를 기준으로 그때에 약간 못 미치는 상태로"를 의미하는 부사입니다. 가까이를 사용할 때는 이미 추측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거의를 쓰지 않습니다. 거의 십년 동안 = 십년 가까운 기간 그녀는 이곳에 거의 십년 동안(을) 살았다. = 그녀는 이곳에 십년 가까운 기간을 살았다. = 그녀는 이곳에 십년 가까이 살았다. She lived here for almost 10 years.
20 tháng 9 năm 2014
1
일상적으로는 두가지 표현 모두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한국인끼리도 두가지 표현 모두 사용하고 있고 같은 의미입니다
21 tháng 9 năm 2014
The adverbs 거의 and 가까이 have almost the same in meaning when used in talking about a period of time. In addition, the adverb 가까이 is often used as a noun, meaning either "가까운 곳(or 근처)" or "가까운 때/동안". "거의 십년에 가까운 동안/기간" "거의 십년 가까이" (hence, this is a noun phrase, noun + noun) Thus, The phrases "거의 십년 가까이-를" and "거의 십년 동안-을" have the same in meaning.
20 tháng 9 năm 2014
Bạn vẫn không tìm thấy được các câu trả lời cho mình?
Hãy viết xuống các câu hỏi của bạn và để cho người bản xứ giúp bạ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