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1045
기필코, 반드시 기필코와 반드시 둘다 똑같은 뜻인가요? 감사합니다
4 Thg 03 2015 06:58
Câu trả lời · 7
베키님, 설명을 잘 읽었습니다. 그리고 덕분에 그 단어의 차이를 잘 배운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반드시, 연습문장을 만들어야 되겠죠? ^^
7 tháng 3 năm 2015
그래서 예를 들면 엄마가 "너 반드시 숙제해야 된다."사실 구어에서는 '너 꼭 숙제해야 한다'고 '꼭'을 더 많이 쓰지만, 그래도 반드시' 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너 기필코 숙제해야 된다." 이렇게 말하면 좀 우스운거에요. ㅎㅎㅎ 결심이 좀 더 강하거나, 문체에 힘을 실을 때 '기필코'라는 말을 쓰는게 좋아요.
5 tháng 3 năm 2015
같은 말이에요. 자신의 선호에 따라 쓰는데 '반드시'가 좀 더 무난한 느낌이고요. '기필코'는 어감이 좀 더 센 것 같아요. 결심이 더 강하게 피력되는 느낌을 줍니다. 그렇다고 '반드시'가 더 결심히 약하다는건 아닌데, '기필코'의 어감이 좀 더 강하죠. 그래서 중요하거나 비장한 일이 아니라면 '기필코'를 남발하는건 좀 우스워 보입니다. 구어에서는, '꼭 꼭 해낼거에요.'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반드시, 기필코 해낼게요.' 그렇게 중복해서 말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말입니다.
5 tháng 3 năm 2015
*같은 뜻이라고 하는데 ...아님 그냥..*같은 뜻이지만 ...?
4 tháng 3 năm 2015
*사용하는지
4 tháng 3 năm 2015
Hiển thị thêm
Bạn vẫn không tìm thấy được các câu trả lời cho mình?
Hãy viết xuống các câu hỏi của bạn và để cho người bản xứ giúp bạ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