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Y777
시간이 있는 분이 계시면 좀 가르쳐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 혼자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한국어 능력시험에서 나온 연습 문제를 푸는 중이에요. 그런데 궁금한 게 있는데요. ........... 한국어 능력시험에서 나온 연습 문제는 copy할 수 없어요 . 그래서 그 시험 문제는 사진 방식으로 제 개인 (naver) 블로그에 올렸어요 (제목 :한국어 공부용 25 부분요 ^^). 시험 문제를 읽으시려면 잠깐 아래 제 블로그에 가서 읽으세요 ~ https://blog.naver.com/hikaru270 ............. 시험 문제 내용은 제가 대부분 단어를 이미 사전으로 검색해봤어요 . 그래도 궁금한 내용 부분이 있는데요.ㅠㅠ. 지금 궁금한 부분은 아래예요. 내용 중에서 나온 " 특정한 정치적 이념과 이해관계를 떠나 인재를 고르게 등용함으로써 정치 세력의 균형을 이루고자 했던 것이죠 . "부분이에요. 만약에 원래 문장에서 나온 " 특정한 정치적 이념과 이해관계를 떠나 인재를 고르게 등용함'으로써' 정치 세력의 균형을 이루고자 했던 것이죠 . " >>> " 특정한 정치적 이념과 이해관계를 떠나 인재를 고르게 등용함'으로' 정치 세력의 균형을 이루고자 했던 것이죠 . " 제가 지금 읽는 이 시험 내용 부분은 ( 위에 내용처럼) "으로써" >> "으로"로 바꾸면 괜찮고 자연스러워요? 왜냐하면 전에 책에서 배웠던 내용 "로 / 으로 "예요. "로 / 으로 " 어떤 일의 수단이나 도구임을 나타내는 조사예요. "로 / 으로 " 하고 "로써 / 으로써 " 둘 혹시 의미 상 비슷해서 서로 바꿔서 사용해도 괜찮아요? 시간이 괜찮으시면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6 Thg 10 2018 15:18
Câu trả lời · 2
1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다는 답변입니다! 질문하신 으로써, 으로 는 둘 다 수단을 나타내는 말이긴 하지만 ~로써는 동사 뒤에, ~으로는 명사 뒤에 사용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질문하신 문장인 '등용함으로써'는 '등용하다' 라는 동사 뒤에 으로써가 붙은 형태라서 로/으로 로 바꾸면 자연스럽지 않습니다(예외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로/으로를 사용하려면 '고른 인재 등용으로' 처럼 앞 단어를 명사형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제 답변을 읽음으로써 궁금증이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or 답변 열람으로 궁금증이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16 tháng 10 năm 2018
Bạn vẫn không tìm thấy được các câu trả lời cho mình?
Hãy viết xuống các câu hỏi của bạn và để cho người bản xứ giúp bạ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