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훈을 가르친 역사'
여러분은 우리가 왜 역사를 알아야 하고, 그 역사를 통해서 무엇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십나까? 이에 대해 쓰십시오.
It's day 14! 16 days to go!
'예전에 실패한 데에 오늘날에 또 실패하는 것은 아주 멍청이다'라는 말은 누구나 자주 들리는 말이 내가 완전히 확신한다. 사실은 방금 쓰였던 문장은 바로 역사에서 있는 소중한 가치다. 역사의 발생했던 일들을 지금 사는 사람들이 상세히 분석한다면 다양한 지식이나 교훈을 배울 수 있고 그 순간의 현실적인 문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성별이나 연령 아니면 국적에 상관없이 우리 모두 역사를 익히 알아야 인생을 더 쉽게 사는 것이다. 역사에서 체험하지 않은 것들은 실패하기 전에 의미 있는 교훈을 이미 알아볼 수 있다. 실패와 경험에서 그런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의 체험이나 지나갔던 현상에서 전자 못지않게 많이 배울 수 있다. 이에 미래의 성공하는 가능성이 훨씬 더 높게 된다.
그것뿐 아니라 역사를 통해 과거에선 유사한 오늘의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빨리 알아낼 수도 있는 것이다. 예컨대 신규 법령들은 역사의 문제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는 대책이다. 다시 말해 역사를 통해 더 발달하는 사회가 탄생시킨 점이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역사에게 무심한 것을 그만두기 필요하다. 아무리 지루해도 아무리 재미없어도 역사가 인간의 문명에 가장 좌우하는 사실은 익이 알아야 한다. 역사가 얼마나 귀한지 배운 후에 모든 사람은 어떤 역사에 상관없이 더 많이 존경할 수 있기를 바라다. (657조, 48분)
I feel like my brain works faster today, maybe because I don't push myself too hard on grammar? But I definitely write faster now. I remember the word more easily, some less common vocabulary appears in my head to my surprise.